온라인가입
가입상담 1599-7977
가입문의
평일: 9:00 ~ 18:00
점심: 12:00 ~ 13:00

(재)가입절차 안내

어시스트카드는 상품은 본사홈페이지 상품가조회/가입 및 온라인가입을 통해
진행 가능합니다.
※ 약관동의 및 본인인증 절차로 인해 유선 가입은 불가하오니 홈페이지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신규가입 절차

상품가격이 먼저 궁금하다면?

  • 상품가조회
    유학목적, 성별, 나이, 출국일, 체류기간에 따른 나의 상품가 직접 확인
  • 상품선택
    해외의료실비 보상한도 확인 후 상품 선택
  • 가입신청서 작성
    가입 전 알릴 의무사항, 피보험자 정보 입력
  • 약관동의 및 결제
    카드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이체 중 선택
  • 가입내역 확인
  • 이메일 또는 택배로 ‘웰컴키트’수령
    * '이메일수령' 선택 시 할인이 적용됩니다.
    * 여행자플랜의 경우, 웰컴키트가 발송되지 않으며 가입증명서는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상품을 이미 선택하셨다면?

  • 온라인가입
    온라인 신청서작성
    가입전 알릴 의무사항, 피보험자 정보 입력
  • 상품선택
    메인상품 및 옵션상품 선택, 상품가 확인
  • 약관동의 및 결제
    카드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이체 중 선택
  • 가입내역 확인
    *가입처리는 평일 근무시간(9:00 ~ 18:00) 내에 이루어집니다.
  • 이메일 또는 택배로 ‘웰컴키트’수령
    * '이메일수령' 선택 시 할인이 적용됩니다.
    * 여행자플랜의 경우, 웰컴키트가 발송되지 않으며 가입증명서는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단체 그룹이라면?

  • 단체가입
    대표 가입자가 여러 신청서를 한번에 작성
  • 본인인증
    단체가입자 모두가 각각 본인인증 및 약관 동의 진행
가입처리(가입증명서 발급)
  • 고객님의 신청 건은 평일 업무시간 내 입금 및 결제 완료 건에 한하여 순차적으로 '가입처리(증명서발급)' 됩니다.
  • 가입처리(증명서발급)는 어시스트카드 업무시간에 처리됩니다. (업무시간: 평일 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 전자 가입증명서는 평일 업무시간 내 입금 및 결제 후 3시간 내 이메일로 수령 가능합니다.
보험계약
  • 가입신청서 작성 후 72시간이 경과하면 결제하실 수 없습니다. 다시 가입절차를 밟아주세요.
  • 온라인 가입신청서 작성 후 결제가 완료되어야만 정상적으로 보험 계약이 체결됩니다.
  • 가입시점이 아닌 고객님의 출국일(보험개시일)을 기준으로 보험 효력이 발생합니다.
  • 계약 체결 후에라도 보험서비스 시작일(출국일) 이전까지는 계약철회가 가능합니다.
  • 출국일 변경은 최초 가입 시 지정한 출국일(보험개시일) 이전에 요청 가능하며,
    변경요청일 환율이 적용되어 상품가격의 차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웰컴키트
  • 웰컴키트는 가입증명서, 약관, 수하물태그, 여권스티커, 알람센터 전화번호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웰컴키트(가입증서 포함) 우편발송은 온라인가입 시 ‘고객자택 수령’을 선택하신 분에 한해 발송되며, 국내(한국)로만 발송 가능합니다. - 여행자플랜 가입자의 경우 가입증서가 이메일로만 발송됩니다.
  • 재가입의 경우 가입증서가 이메일로만 발송됩니다.
  • 이메일로 수령하신 어시스트카드 가입증명서 PDF문서는 원본으로 웰컴키트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 우편발송 기준: 평일 오후 3시 이전 결제완료 건에 한하여 당일 발송됩니다.
    평일 오후 3시 이후 결제 또는 휴일 결제 건은 익영업일에 발송됩니다.
  • 웰컴키트는 발송 후 영업일 3일 이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읍·면 소재지 또는 도서산간지역의 경우 일부 우체국에 위탁하여 처리하며(추가 1~2일 소요), 토,공휴일에는 배송하지 않습니다.
  • 대사관 일정으로 증서가 급한 고객님께서는 이메일에 포함된 가입증명서를 인쇄하시거나 센터를 방문하여 직접수령 부탁드립니다.
  • 웰컴키트 재 발송의 경우 5,000원 추가 입금 시에만 가능하며, 상품 환불 시 반환되지 않습니다.
  • 배송수단: CJ택배 내 우편 전담 사업팀을 통해 배송됩니다.
  • 배송절차
    • 방문 전, CJ 택배 내 우편 전담 배송원이 고객님과 통화 후 배송을 시행 합니다.
    • 고객님과 통화가 안될 시 배송원이 직접 sms를 보내는 형태로 배송을 합니다.
    • 등기우편물 배달 시 고객님이 부재 시 다음 근무일에 동일하게 3차례 반복하여 배송시도를 합니다.
    • 등기 우편물은 배송이 3차례 이상 안될 시 최종 반송 처리를 합니다.
    • 등기 우편물 수령인(인수자)은 CJ택배 내 우편 전담 배송원의 PDA 기기에 sign 을 하셔야 합니다.
재가입 절차
  • 재가입 안내 이메일 확인
    어시스트카드 고객님의 가입상품 만료시점을 이메일을 통해 미리 안내해 드립니다.
    최초 가입 시 기재한 이메일 주소를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재가입 신청
    안내 받으신 이메일 회신 또는 전화로 재가입을 신청합니다. (재가입문의: 82-2-2144-1945)
    반드시 보험만료일 1주일 전까지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인수심사
    인수심사 결과에 따라 재가입이 가능한 상품을 안내 받습니다.
    인수심사는 영업일 기준 약 7일 소요됩니다.
  • 재가입 신청서 작성, 약관동의 및 결제
    온라인 상에서 가입신청서 작성, 약관 동의 및 결제 완료 시 재가입이 완료됩니다.
  • 가입증명서 수령
    이메일로 가입증명서를 수령합니다.
어시스트카드 상품선택 방법

어시스트카드는 해외 유학생활 중 일어날 수 있는 위험 및 손해를 보장하고 어시스트카드만의 여행자 지원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해외체류 목적에 따라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고, 어시스트카드로 안심하고 출국하세요!


해외출국 목적에 따라 상품을 선택하세요
해외여행자플랜 90일 이하로 해외여행, 출장 등을 목적으로 출국하는 대한민국 국적자
*출국 후 가입불가
워킹홀리데이플랜 워킹홀리데이 비자 취득 또는 예정인 대한민국 국적자
*출국 후 가입불가
유학장기체류플랜 정규유학, 교환학생, 어학연수생 등 학업 목적으로 또는 장기배낭여행, 세계일주, 장기출장 등을 목적으로 출국하는 대한민국 국적자
※ 워킹홀리데이플랜 및 유학장기체류플랜의 최소가입단위는 120일이며 30일 단위로 365일까지 가입 가능합니다.
※ 국가에 따라 상품이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2개 이상 국가 방문 시 본인이 가장 오래 체류하는 국가 또는 첫 방문국을 선택하시기 바 랍니다.
  외교부에서 지정하는 ‘여행금지’ 및 ‘철수권고’ 국가 및 지역 제외한 모든 국가는 가입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