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보건안전 이슈 Global Health and Safety Issue

네팔 - 뎅기열 감염자 증가DATE:2018.11.02

국가 또는 지역: 네팔
영향을받는 지역: 포크라 (POKHARA)
사고: 뎅기열 감염자 증가

사고 설명: 네팔 포카라 지역에서 22 건의 새로운 뎅기열 사례가보고되었으며 지난 1 개월 반 동안 모기 매개 질병에 감염된 환자의 수는 69 명으로 늘어났습니다. 피허시티 병원에서 12 명, 간다끼 (Gandaki) 의대에서 6 명, 차락메모리알 병원에서 4 명이 각가 치료를 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뎅기열은 Aedes Aegypti 속에 속하는 모기에서 일반적으로 감염된 전염병입니다. 그 증상은 경미한 발열에서부터 고열, 무거운 두통, 근육과 관절의 통증, 피부 발진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포카라 (Pokhara) 보건 당국과 DPHO는 대도시 여러 곳에서 질병 통제를위한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이 질병은 아직 통제되지 않았습니다. 보건부의 라지 라만 누이 판 (Raju Raman Neupane) 보건 당국자는시 당국이 피해 지역의 모기 애벌레를 없애기위한 노력을 시작했다고 전했습니다. 포카라 (Pokhara) 보건부의 헤마타 샤르 마 (Hemanta Sharma) 소장은 "포카라에는 많은 수의 뎅기열 환자가보고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하며, 보건 의료 종사자들은 포카라 주민들에게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최대한주의를 기울 이도록 요청했습니다. 

뎅기열은 네팔 지역에서 자주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그러므로 네팔에 체류 중인거나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외출시에는 긴 팔옷과 긴 바지를 입습니다. 또한 집 주변의 물 웅덩이를 없애고 실내 모기 유입을 막기위해 방충망을 설치 합니다. 

Source: https://reliefweb.int/report/nepal/22-new-cases-dengue-reported-pokhara

사이트 이용 중 불편함을 겪으셨나요?
어시스트카드는 고객님의 의견에 늘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시면 검토하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01. 문제가 발생했습니까? 어떤 문제입니까?
  • 02. 어떤 페이지에서 발생한 문제입니까?
  • 03. 문제 사항의 자세한 내용 및 홈페이지 이용 시 불편하거나 개선되었으면 하는 사항을 알려주세요.
    가입 문의는 1:1문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