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보건안전 이슈 Global Health and Safety Issue

케냐(국가 위험 등급: High) 6월 6일. Dadaab에서 폭탄 공격으로 사상자 발생DATE:2017.06.08

6월 6일 케냐의 Garissa카운티에서 발생한 지뢰 폭발 사건으로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아프리카 개발 솔루션 원조 기관에 고용된 현지 원조 노동자들이 Kulan-liboi 도로를 따라 Dadaab로 이동하는 동안 지뢰를 건드렸다고 합니다. 이 폭발로 최소 4명이 사망했습니다. 이번 공격을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하는 단체는 아직 없습니다. 이번 사건에 대한 배후를 주장하는 단체는 아직 나타나지 않고 있지만 이 지역에서 활동하는 무장 세력의 소행르로 보고 있습니다. 무장 세력, 특히 이슬람 극단주의 단체인 AI-shabaab 와 연계한 무장 단체가 이 지역에서 활동하며 국가와 민간인을 표적으로 삼고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AI-shabaab 이 제기하는 위협을 비롯해 국경 지역의 전반적인 불안정으로 인해 이러한 사건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안 문제로 인해 Garissa카운티의 소말리아 국경세서 50km 이내 지역으로 향하는 모든 여행을 피해야 하며 다른 지역으로의 여행도 가급적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말리아 접경 지역 인근을 여행 중인 분들은 강력한 보안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는 호송 경비를 동반하여 이동하고 보안 구내에서 숙박하는 것이 안전 합니다.   

사이트 이용 중 불편함을 겪으셨나요?
어시스트카드는 고객님의 의견에 늘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시면 검토하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01. 문제가 발생했습니까? 어떤 문제입니까?
  • 02. 어떤 페이지에서 발생한 문제입니까?
  • 03. 문제 사항의 자세한 내용 및 홈페이지 이용 시 불편하거나 개선되었으면 하는 사항을 알려주세요.
    가입 문의는 1:1문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