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보건안전 이슈 Global Health and Safety Issue

동남아 여행 시 설사감염병 발생 주의DATE:2017.03.13


2017년 해외여행객의 증가와 함께 해외에서 유입되는 설사감염병이 전녕에 지해 2.8배 증가하였으며, 주로 동남아시아를 여행 후 발생하고 있습니다. 
1월 1일 ~2월 28일 기준 2016년 10건 발생 -->2017년 28건 발생 하였으며, 세균성 이질 15건, 파라티푸스 5건, 장티푸스 3건, 장출혈성대장균감염증 3건, 콜레라 2건 순으로 발생
발생국가는 필리핀 13건, 캄보디아 3건, 인도 3건, 라오스 2건, 인도네시아 2건등으로 나타났습니다.

해외여행에 따른 설사감염병 예방과 국내 유입및 확산을 막기 위하여, 감염병예방 예방 수칙을 준수 하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출국 전 : 해외여행 전 방문하는 국가의 위생시설및 자주 발생하는 질병을 확인하고 장기여행 시에는 필요한 예방접종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여행 중 : 평상시 올바른 손씻기를 하고, 상품화된 물또는 음료수를 마시고, 익힌 음식 먹기, 과일 및 채소도 가능한 익혀 먹는것이 안전합니다.
여행 후 : 설사, 구토, 발열 등의 증상발생 시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여 의료진에게 해외여행 사실을 알리고 검사및 치료를 실시합니다.
해외여행 중, 특히 동남아시아 지역을 여행 또는 장기간 체류중이신 우리 고객께서는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설사감염병에 걸리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참조: 질병관리본부

사이트 이용 중 불편함을 겪으셨나요?
어시스트카드는 고객님의 의견에 늘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시면 검토하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01. 문제가 발생했습니까? 어떤 문제입니까?
  • 02. 어떤 페이지에서 발생한 문제입니까?
  • 03. 문제 사항의 자세한 내용 및 홈페이지 이용 시 불편하거나 개선되었으면 하는 사항을 알려주세요.
    가입 문의는 1:1문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