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보건안전 이슈 Global Health and Safety Issue

우간다 - 에볼라 의심환자 발생DATE:2018.10.01

국가 또는 지역: 우간다
영향을 받는 지역: 우간다 
사건: 에볼라 의심환자 발생

우간다 서쪽에 위치한 Bundibugyo에서 2명의 에볼라 의심 환자가 발생하여 현지 보건당국이 조사에 나섰습니다. 에볼라 의심증상으로 보이는 2 명은Bundibugyo Heath Center IV의 분리 시설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현지 보건 당국자의 말에 의하면 두사람의 혈액 샘플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당국은 지난 수요일 두명의 콩고인이 에볼라 환자 장례식 매장에 참석한 후 우간다로 입국하였다고 밝혀 그들을 찾고 있다고 했습니다. 지방 당국은 지구 본부에서 수신자 부담 전화 회선을 설치하고 지구의 주요 병원에서 비상 전화 회선을 설치하여 질병확산을 예방하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에볼라 바이러스는 인간의 생명을 위협하는 치명적인 질병입니다. 에볼라 바이러스는 과일박쥐, 고릴라와 같은 야생동물을 감염 시킨 뒤 신체접촉 시체 인근이나 배설물, 체액, 혈액 등을 통해 감염 됩니다. 에볼라에 감염되면 초기에는 열, 두통, 근육통 등 감기나 말라리아, 장티푸스와 비슷한 증상을 나타내고 장기에 출혈이 멈추지 않아 혼수상태에 빠진 후 대부분 사망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일상생활에서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야생동물과의 접촉을 피하고 아픈 사람과의 접촉을 피합니다. 

사이트 이용 중 불편함을 겪으셨나요?
어시스트카드는 고객님의 의견에 늘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시면 검토하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01. 문제가 발생했습니까? 어떤 문제입니까?
  • 02. 어떤 페이지에서 발생한 문제입니까?
  • 03. 문제 사항의 자세한 내용 및 홈페이지 이용 시 불편하거나 개선되었으면 하는 사항을 알려주세요.
    가입 문의는 1:1문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