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보건안전 이슈 Global Health and Safety Issue

사우디아라비아 메르스 발생 증가, 여행자 감염 예방 주의DATE:2016.03.18

2016년 3월 18일 


사우디아라비아 메르스 발생 증가, 여행자 감염 예방 주의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사우디아라비아를 중심으로 주변 국가인 오만, 아랍에미리트 등에서 지난 1월 이후 모두 69명의 메르스 감염환자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이중 65명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발생한 케이스로, 35명은 낙타와 접촉한 사실이 있는 1차 감염자 이며, 의료기관 내 및 가족간 전파 등의 2차 감염자가 21명, 조사중인 환자는 9명으로 보고되었다. 감염환자수는 지난 1월에 7명, 2월에 20명, 3월 15일까지 북중부 부라이다(Buraidah) 지역의 ‘킹 파하드 전문가 병원(king Fahad Specialist Hospital)’ 내에서 21명의 환자가 발생하는 등 모두 38명의 환자가 메르스에 감염되었다고 보고하였다.


이에 따라 질병관리본부는 중동의 메르스 발생지역을 여행하는 사람은 손씻기 등의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하고, 동물과 접촉하거나 낙타고기와 낙타유의 섭취를 피하도록 당부하였다. 또한 진료 목적 외의 병원을 방문하거나 사람들이 붐비는 장소도 자제하도록 하며, 부득이한 방문 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당부하였다.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의 접촉을 피하도록 하며, 발열, 기침, 콧물, 호흡곤란 등의 의심증상이 있을 때는 마스크 착용 후 의료기관을 방문하도록 요청하였다.


또한 중동 지역 방문자 중 귀국 후 14일 이내 발열과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의료기관 방문 이전에 우선 109에 신고해 보건소를 통해 추가 조치사항을 상담 받을 것을 당부하였다. 



사이트 이용 중 불편함을 겪으셨나요?
어시스트카드는 고객님의 의견에 늘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시면 검토하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01. 문제가 발생했습니까? 어떤 문제입니까?
  • 02. 어떤 페이지에서 발생한 문제입니까?
  • 03. 문제 사항의 자세한 내용 및 홈페이지 이용 시 불편하거나 개선되었으면 하는 사항을 알려주세요.
    가입 문의는 1:1문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