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보건안전 이슈 Global Health and Safety Issue

미얀마 - 양곤에서 홍역 활동 증가DATE:2019.02.22

미얀마 (CSAR: Moderate) - 2019년 들어 양곤에서 홍역 활동 증가

의료 당국을 인용한 언론 보도에 따르면 미얀마 당국은 1 1일부터 2 4일까지 미얀마 양곤 지역에서 440여건의 홍역 의심 사례와 248건의 확진 사례를 확인했습니다(2 20일 최신 자료에 기초). 당국은 국민들에게 예방 접종을 하고 손과 호흡기 위생을 철저히 지킬 것을 당부했습니다.

분석: 미얀마의 홍역 예방 접종률은 약 85퍼센트입니다. 이는 이 질병의 광범위한 확산을 막기 위해 필요한 92-95퍼센트의 접종률보다 적은 것입니다. 2019년 보고된 전체 사례의 75퍼센트는 15세 미만이 차지했습니다.

홍역은 감염된 사람이 기침, 재채기 또는 말을 할 때 비산되는 물방울을 통해 전염되는 매우 전염성이 강한 바이러스성 질환입니다. 감염된 사람은 다시 코, 입 및 목의 분비물로 주변을 오염시켜 주변 사람들을 이 질병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홍역의 증상은 일반적으로 노출 후 7일에서 14일 사이에 나타나지만 노출 후 최대 21일까지 잠복할 수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일반적으로 발열, 기침, 콧물, 적목 현상 및 얼굴에서 시작하여 아래쪽으로 퍼지는 붉은 발진이 포함됩니다. 특히5세 미만의 어린이, 20세 이상의 성인 및 면역 체계가 약화된 사람들에게서 폐렴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이용 중 불편함을 겪으셨나요?
어시스트카드는 고객님의 의견에 늘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시면 검토하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01. 문제가 발생했습니까? 어떤 문제입니까?
  • 02. 어떤 페이지에서 발생한 문제입니까?
  • 03. 문제 사항의 자세한 내용 및 홈페이지 이용 시 불편하거나 개선되었으면 하는 사항을 알려주세요.
    가입 문의는 1:1문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