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보건안전 이슈 Global Health and Safety Issue

케냐- Chikungunya 발발DATE:2018.07.03

국가 또는 지역 : 케냐
영향을받는 지역 : Mombasa County
사 건 : Chikungunya 발발
 
사건 설명: 케냐 보건 당국은 5 월 8 일부터 6 월 24 일까지 몸바사 군에서 163 건의 chikungunya를 발견하여 2017 년 12 월부터 50 건의 확인을 포함 해 총 1,465 건의 chikungunya 감염 사례를 확인했다고 보도 하였습니다. 6 월에 내린 비와 홍수로 인해 모기 수가 증가하여 감염자가 증가한것으로 보고 모기에 물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국은 밝혔습니다. 
분석: Chikungunya는 케냐에서 일년 내내 전국적으로 발생 위험이 높은 질병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비로 인하여 모기 번식이 가장 활발한 4 ~ 6 월과 10 월 ~ 12 월 에는 감염률이 가장 높습니다.

Chikungunya는 Dengue fever와 비슷하며 같은 Aedes 모기에 의해 전염됩니다. 증상은 일반적으로 노출 일주일 이내에 나타나며 발열, 관절통, 두통, 근육통, 관절 부종 및 발진이 포함됩니다. 이 질병은 거의 치명적이지는 않지만 급성기에는 증상이 심하고 무력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환자들은 7 일 이내에 회복하지만, 어떤 경우에는 관절통이 수개월 지속될 수 있습니다. chikungunya 감염을 예방하는 백신은 현재 없습니다.

조언: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외출시 가능하면 긴팔 셔츠, 긴바지 및 양말을 착용 합니다. 또한 모기 기피제를 사용하여 모기의 유입을 막고 모기장을 사용 합니다. chikungunya가 의심되는 경우 아스피린이나 ibuprofen 제품을 사용하지 않으며 의사의 진료를 받습니다.
사이트 이용 중 불편함을 겪으셨나요?
어시스트카드는 고객님의 의견에 늘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시면 검토하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01. 문제가 발생했습니까? 어떤 문제입니까?
  • 02. 어떤 페이지에서 발생한 문제입니까?
  • 03. 문제 사항의 자세한 내용 및 홈페이지 이용 시 불편하거나 개선되었으면 하는 사항을 알려주세요.
    가입 문의는 1:1문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