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보건안전 이슈 Global Health and Safety Issue

홍역 유럽 전 지역 위협DATE:2017.07.14

유럽 전 지역에서 유행중인 홍역으로 지난 12개월 동안 35명이 사망했다고 세계보건기구 (WHO)는 밝혔습니다.  가장 최근의 사망자는 이탈리아의 6세 소년었으며, 2016년 6월 이후 3300건 이상의 홍역 사례와 2건의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다른 몇몇 국가에서도 발병 사례가 보고되었습니다. 국가 보건 당국에 따르면 루마니아에서는 31명이 사망하였고, 독일에서 1명, 포르투갈에서도 1명 사망했다고 추가로 덧붙였습니다. 

2015년 홍역 및 풍진 제거를 위한 서태평양 지역 회원국의 홍역퇴퇴치 자문 위원회의 평가에 따르면, 홍역 퇴치에 힘쓴 결과 총 37갱국에서 풍토병 전파가 중단되었지만 예방 접종률이 낮고 백신 접종을 할 수 없거나 건강 상태로 인해 예방 접종을 할 수 없는 사람들 사이에서 전염성이 높은바이러스가 확산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몇몇 국가에서는 홍역 및 기타 질병에 대한 정기 예방 접종 비율을 높이기 위해 학교 입학전 예방접종을 의우화와 가트은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 (WHO)는 모든 어린이에게 홍역 백신을 2회접종 받을 것을 권고합니다. 또한 예방 접종을 완전히 받지 않은 성인이나 면역 상태가 확실하지 않은 성인에게 예방접종을 권장합니다.

홍역은 홍역바이러스에 의해 전염되는 호흡기 감염 질환입니다. 1980년 백신이 개발되기 전까지 연간 260만명이 홍역으로 사망하였으나. 2015년에는 약 13만명이 넘는 어린이들이 홍역에 감염되어 사망을 하였고 대부분이 5세이하의 어린이 였습니다.

홍역바이러스에 감염되면 10~12일 동안 잠복기를 거친 후 고열, 콧물, 기침, 결막염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중심부에 흰색을 띄는 붉은 반점이 나타납니다. 붉은 반정믕 얼굴, 몸통, 사지로 확산되며 약 3일 후부터 발진은 사라지기 시작합니다. 몸에 발진이 생기기 4일전부터 발진이 생긴 후 4일까지 전염 가능성이 있으며 환자가 발열이 있으면서 호흡기 증상이 있을 때 전염력이 높습니다. 가장 심각한 합병증으로는 실명, 뇌염(뇌 부종을 일으키는 감염). 심한 설사와 관련된 탈수, 중이염 또는 폐렴과 같은 심한 호흡기 감염이 있습니다. 현재까지 홍역을 치료하는 약물은 개발되지 않았습니다. 

유럽지역을 여행 또는 체류하는 우리고객은 개인의 백신접종 상태및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하면 홍역 예방백신을 접종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외출 시 돌아오면 손과 얼굴을 깨끗하게 씻어 감염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사이트 이용 중 불편함을 겪으셨나요?
어시스트카드는 고객님의 의견에 늘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시면 검토하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01. 문제가 발생했습니까? 어떤 문제입니까?
  • 02. 어떤 페이지에서 발생한 문제입니까?
  • 03. 문제 사항의 자세한 내용 및 홈페이지 이용 시 불편하거나 개선되었으면 하는 사항을 알려주세요.
    가입 문의는 1:1문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