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보건안전 이슈 Global Health and Safety Issue

일본 - 풍진 활동 증가로 감염자 확인DATE:2018.10.17

국가 또는 지역: 일본
영향을받는 지역: 도쿄 및 지바현
사고: 풍진 활동 증가로 감염자 확산
 
사고 설명: 일본에서 계속 진행되고있는 풍진 활동을보고하며 대부분의 경우는 도쿄 및 지바현에서 발생하고 있다고 현지 보건당국은 밝혔습니다. 전국적으로 1,103 건이 발생했습니다.
분석: 풍진은 일본의 풍토병입니다. 일본 당국은 2017 년에는 풍진이 90 건, 2016 년에는 126 건이 확인 됐습니다. 풍진 (독감 홍역)은 전염성이 강한 사람이 기침, 재채기 또는 말을 할 때 생기는 호흡기 방울에 의해 전염되는 전염병입니다. 증상은 일반적으로 노출 14 일 후 나타나며 대개 얼굴에서 시작하여 발진이 시작되고 발열, 콧물 및 인후염이 이어지는 발진으로 시작합니다. 임부에게는 특히 감염이 심해 발달 지연, 눈의 결점 및 청각 장애와 같은 선천적 결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풍진 감염은 백신 접종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조언: 일본에 체류 또는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은 본인의 건강상태 및 예방접종 상태를 미리 확인하고 풍진에 대한 예방 접종이나 이전의 감염으로 인한 면역력 보존 및 증강을 위해 전문 의사와 상의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기본적인 건강 예방 조치, 특히 비누와 물로 손을 자주 씻어 질병을 예방합니다. 체류 또는 여행중 이상증상이 발생하면 즉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병원치료를 받습니다. 

사이트 이용 중 불편함을 겪으셨나요?
어시스트카드는 고객님의 의견에 늘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시면 검토하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01. 문제가 발생했습니까? 어떤 문제입니까?
  • 02. 어떤 페이지에서 발생한 문제입니까?
  • 03. 문제 사항의 자세한 내용 및 홈페이지 이용 시 불편하거나 개선되었으면 하는 사항을 알려주세요.
    가입 문의는 1:1문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