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보건안전 이슈 Global Health and Safety Issue

네팔 - 뎅기열 발발DATE:2018.11.15

국가 또는 지역 : 네팔
영향을받는 지역 : Kaski 구역, 특히 Pokhara
사건 : 뎅기열 발발
 
사건에 대한 설명: 네팔 당국은 네팔의 카스 키 (Kaski) 지역에서 진행중인 뎅기열 발발 사례를 보고 하였습니다.  9 월 1 일부터 11 월까지 185 건의 뎅기열 감염 사례가 발생 하였습니다. 

분석: 뎅기열은 네팔에서 일년 내내 위협을 받고 있으며, 6 월에서 9 월까지 발생하는 위험이 가장 높습니다. 당국은 2017 년에 약 500 건의 뎅기열과 2016 년에 5,800 건의 질병이 확인되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조언: 집주변에 물 웅덩이를 제거하고 일상생활에서 모기기 물리지 않도록 주의를 합니다. 뎅기열 유행 지역을 방문후 2 주 이내에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의 진찰을 받습니다. 뎅기 열이 의심되는 경우 아스피린이나 이부프로펜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안전합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뎅기열 백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뎅기열 감염의 병력이 있고 높은 뎅기열 고열이있는 국가에서만 권장됩니다. 뎅기열은 감염된 모기에 물린 상처를 통해 전염됩니다. 뎅기열의 증상으로는 급격한 발열이 있으며 심각한 두통, 눈 뒤에 심한 통증, 근육 및 / 또는 관절 통증, 발진, 쉽게 멍이 들거나 코 또는 잇몸 출혈이 있습니다. 증상은 일반적으로 물린 후 5-7 일 후에 나타나지만, 노출 후 최대 10 일까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뎅기열은 뎅기 출혈열 (DHF)으로 알려진보다 심각한 형태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DHF가 적시에 인식되고 치료되지 않으면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사이트 이용 중 불편함을 겪으셨나요?
어시스트카드는 고객님의 의견에 늘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시면 검토하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01. 문제가 발생했습니까? 어떤 문제입니까?
  • 02. 어떤 페이지에서 발생한 문제입니까?
  • 03. 문제 사항의 자세한 내용 및 홈페이지 이용 시 불편하거나 개선되었으면 하는 사항을 알려주세요.
    가입 문의는 1:1문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