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보건안전 이슈 Global Health and Safety Issue

해외여행자보험 가입 급증…여행자보험 보장 범위는DATE:2016.07.22

아시아투데이 2016. 05. 14. 22:44

해외여행자보험 가입 급증…여행자보험 보장 범위는

해외여행 출국자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해외여행자보험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14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해외여행보험 신계약건는 144만건으로 전년 110만건 대비 31%가까이 증가했다. 

여행자보험은 상해사고로 인한 사망 및 후유장해, 의료비, 배상책임손해, 귀중품 손해 등을 보상받을 보상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단 여행 전부터 앓고 있던 질병이나 고의성이 있는 경우, 치과 치료, 위험한 운동, 스포츠 경기, 피보험자의 의수·의족·의치·의안 등의 손해, 임신, 출산, 유산 등으로 인한 사고는 보상하지 않는다. 

여행자보험은 국내여행자보험과 해외여행자보험으로 나눌 수 있는데, 국내의 경우 출장, 워크숍 등 여행 중 생길 수 있는 각종 위험을 보장해준다. 

휴대품 도난이나 파손으로 인한 손해나, 가벼운 진찰부터 수술·입원비처럼 비싼 병원비까지 보장된다.
 
해외여행자보험의 경우는 범위가 더 넓다. 조난에 대비한 특별비용, 항공기 납치에 대한 보상까지 보장한다. 
 
여행보험 가입시에는 여행지에서 일어나는 사고별 보상 기준과 절차에 대해 꼼꼼히 챙겨야 한다.

해외여행시 물품을 도난당했다면, 도난 발생 사실을 인근 경찰서에 신고해 도난 확인서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경찰서에 신고하지 않으면 보상되지 않고, 서류가 없는 경우에도 보상되지 않으니 주의해야 한다.  

보험사 상품별로 물품의 종류에 따라 보상 한도, 물건당 보상금액, 본인 부담금이 정해져 있으므로 가입 전 확인 하는 것이 좋다.  
해외에서 사고를 당해 치료비를 직접 냈을 경우에도 보험 보상이 가능한데, 먼저 진단서, 약값 영수증, 사고보고서를 각 보험사 클레임 서비스(Claim Service) 해외지사 또는 한국지사로 접수해야 한다.  

접수된 서류에 의해 사고 여부를 확인하고 질병 시 진단명 확인과 보험 기간 내의 발병 여부가 확인되면 손해사정 후 지급 금액이 결정된다. 보험금은 3일 이내에 지급되는데, 보험금 결정이 늦춰지면 지연될 수도 있다. 보험사에 따라 귀국 후 청구만 가능한 경우도 있다.



사이트 이용 중 불편함을 겪으셨나요?
어시스트카드는 고객님의 의견에 늘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시면 검토하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01. 문제가 발생했습니까? 어떤 문제입니까?
  • 02. 어떤 페이지에서 발생한 문제입니까?
  • 03. 문제 사항의 자세한 내용 및 홈페이지 이용 시 불편하거나 개선되었으면 하는 사항을 알려주세요.
    가입 문의는 1:1문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