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보건안전 이슈 Global Health and Safety Issue

방글라데시 다카에서 치쿤구니야 감염자 확산DATE:2017.07.17

방글라데시의 보건 당국은 5월 이후 수도 다카에서 약2,700건의 치쿤구니야 감염환자가 발생 하였다고 보도하였습니다. 당국은 또한 다카(Dhaka)지부의 고팔가니(Gopalganj)와 나싱디 (Narsingdi) 지역에서 사례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Chikungunya 활동은 일반적으로 방글라데시에서 산발적으로 발생하며 현재 다카에서 발생하는 사상 최대 규모입니다. 방글라데시의 6~9월은 몬순 계절로 모기 번식이 가장 좋은 기후 입니다.

 

Chikungunya는 뎅기열(Dengue fever)과 유사하며 동일한 Aedes(흰줄) 숲모기에 의해 전염되는 바이러스 질환 입니다. 1952년 탄자니아에서 처음으로 바이러스가 발견 되었습니다. 증상은 일반적으로 노출 일주일 이내에 나타나며 갑작스런 발열, 관절 통증, 두통, 근육통, 오심, 피로, 관절 부종 및 발진이 포함됩니다. 이 질병은 거의 치명적이지는 않지만 급성 기에는 증상이 심하고 무력해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환자는 7일 이내에 회복되지만 일부 경우 관절의 통증이 수개월 지속될 수 있습니다. 간간히 눈, 신경, 심장과 위장에 합병증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현재까지 chikungunya 감염을 예방하는 백신은 현재 없습니다.

 

치쿤구니야열은 현재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 등의 60여개국에서 발생는 질병 입니다. 외출 시 가급적 이면, 긴팔 셔츠, 바지 및 양말을 착용하거나 DEET가 함유된 모기 기피제를 사용하고, 방충제를 포함하는 모기망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 모기의 번식을 줄이기 위해 숙소 주위의 물 웅덩이를 제거하고 주거환경을 청결하게 유지합니다. chikungunya가 의심되는 경우 aspirin이나 ibuprofen 제품은 상태를 악화 시킬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고, 빨리 의사의 진찰을 받습니다.

사이트 이용 중 불편함을 겪으셨나요?
어시스트카드는 고객님의 의견에 늘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시면 검토하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01. 문제가 발생했습니까? 어떤 문제입니까?
  • 02. 어떤 페이지에서 발생한 문제입니까?
  • 03. 문제 사항의 자세한 내용 및 홈페이지 이용 시 불편하거나 개선되었으면 하는 사항을 알려주세요.
    가입 문의는 1:1문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