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보건안전 이슈 Global Health and Safety Issue

미국 - 콜로라도에서 급성이완성골수염 감염자 발생DATE:2018.10.11

국가 또는 지역: 미국
영향을 받는 지역: 콜로라도 (colorado)
사건: 급성이완성 골수염 감염
 
사건 설명: 콜로라도 주 보건 당국은 어린이들 사이에서 신경학적인 합병증으로 바이러스 감염의 발생을 조사 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최근까지 콜로라도에는 어린이의 신경계 질환과 관련된 41 건의 엔테로 바이러스 A71 감염 사례가 있었습니다. 또한 이 발발의 일부로 콜로라도에는 14 건의 급성 이완성 골수염 (AFM)이 확인 되었습니다. AFM 사례 중 11 개는 엔테로 바이러스 A71에 대해 양성 반응을 보였고, 11 개는 엔테로 바이러스 D68에 양성 반응을 보였고, 2 개는 엔테로 바이러스에 음성 반응을 보였습니다. 현재까지 모든 환자가 완전히 회복 되었으며 사망자는 없다고 보도 하였습니다.

급성 이완성 심근염은 척수에 영향을 미치는 질병으로 감염된 사람은 대부분 팔다리의 운동성과 힘이 저하되는 것이 특징이나 대부분이 질병으로부터 회복됩니다.

감염증상으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지저하를 경험하고 얼굴근육 처짐, 눈꺼풀 처짐, 눈동자의 움직임이 어려움, 불 분명한 발음이나 연하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급성이완성골수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폴리오 예방백신을 접종하고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손씻기를 철저히 하고 재채기 에티켓을 지키면 질병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이용 중 불편함을 겪으셨나요?
어시스트카드는 고객님의 의견에 늘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시면 검토하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01. 문제가 발생했습니까? 어떤 문제입니까?
  • 02. 어떤 페이지에서 발생한 문제입니까?
  • 03. 문제 사항의 자세한 내용 및 홈페이지 이용 시 불편하거나 개선되었으면 하는 사항을 알려주세요.
    가입 문의는 1:1문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