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보건안전 이슈 Global Health and Safety Issue

필리핀 - 뎅기열 활동 증가DATE:2018.08.16

국가 또는 지역 : 필리핀
영향을받는 영역 : Negros Occidental Province
사건 : 뎅기열 활동증가
 
사건 설명: 보건 당국은 필리핀 서부 비사 야스 (Western Visayas)의 Negros Occidental Province에서 1 월 1 일부터 7 월 28 일까지 적어도 2,845 건의 사례가 발생하였으며, 2017 년 같은 기간에보고 된 1,848 건과 비교했을 때 54 %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분석 : 뎅기열은 필리핀에서 전국적으로 일년 내내 위험합니다. 그러나 감염의 위험은 환경 조건이 모기 번식에 이상적 일 때 우기 중 및 직후에 가장 높습니다. 대부분의 나라는 5 월에서 11 월까지 비가 오는 계절이지만, 필리핀 해 근처의 동부 해안은 일반적으로 11 월에서 2 월까지 강수량이 많습니다. 필리핀은 2016 년에 208,800 건이 넘는 뎅기열이보고되었으며 2017 년에는 132,000 건이보고되었습니다.

뎅기열은 감염된 모기에 물리면 치명적인 바이러스에 감염되고 인플루엔자와 같은 질병에서부터 심각하고 잠재적으로 치명적인 출혈열에 이르기까지, 노출 후 4-10 일 동안 다양한 임상 증상을 일으 킵니다. 현재 뎅기열 감염을 예방할 수있는 백신은 없습니다.

조언 : 날씨가 허락 할 경우, 긴팔 셔츠, 바지 및 양말을 착용하거나 DEET, 피 카디 딘 또는 다른 승인 된 방충제를 포함하는 곤충 보호를 사용하십시오. 감염된 지역에 3 주 이내에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의 진찰을 받으십시오. 뎅기열에 걸릴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아스피린이나 이부프로펜 제품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질병과 관련된 출혈 경향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이트 이용 중 불편함을 겪으셨나요?
어시스트카드는 고객님의 의견에 늘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시면 검토하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01. 문제가 발생했습니까? 어떤 문제입니까?
  • 02. 어떤 페이지에서 발생한 문제입니까?
  • 03. 문제 사항의 자세한 내용 및 홈페이지 이용 시 불편하거나 개선되었으면 하는 사항을 알려주세요.
    가입 문의는 1:1문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