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보건안전 이슈 Global Health and Safety Issue

멕시코 - 유행성 이하선염 활동 증가DATE:2018.10.12

국가 또는 지역: 멕시코
영향을받는 지역: 전국 (특히 치와와, 멕시코 시우다드, 누에 보 레온, 퀸 타나 로오, 소노 라, 타마 울리 파스 및 베라 크루즈 주)
사건: 유행성 이하선염 활동 증가
 
사고에 대한 설명: 멕시코 보건 당국은 현재 전국적으로 볼거리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치와와, 시우다드 드 멕시코, 누에 보 레온, 퀸 타나 로오, 소 노라, 타마 울리 파스, 베라 크루즈가 가장 많이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9 월 29 일까지의 자료에 따르면, 보건부는 1 월 1 일 이후 유행성 이하선염의 6,740 건 이상을 확인했으며, 2017 년 같은 기간의 약 3,200 건의 사례와 비교하면 2배가 넘는 수치임을 확인하였습니다. 

분석: 보통 유행성 이하선염이 질병은 멕시코에서는드뭅니다. 그러나 바이러스가 백신 접종을받지 않고 부분적으로 예방 접종을 받은 사람들 사이에서 산발적으로 질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행성 이하선염은 감염된 사람이 기침, 재채기 또는 말을 할 때 생기는 공수 방울을 통해 전염되는 매우 전염성이 강한 바이러스 성 질환입니다. 감염된 개인은 또한 코, 입 및 목의 분비물로 표면을 오염시켜 주변 사람들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유행성 이하선염의 증상은 일반적으로 노출 후 16-18 일에 나타나지만 노출 후 25 일까지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일반적으로 발열, 두통, 근육통, 피로, 타액선이 부어 오른 뺨과 턱의 특징적인 부종 등이 있습니다. 일부 환자는 경증 또는 무증상의 감염이 발생합니다. 드물게 합병증은 청각 장애 나 불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예방 접종은 유행성 이하선염 감염을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조언: 일상생활에서 비누와 물로 손을 자주 씻고 비누와 물을 사용할 수없는 경우에는 알콜계 소독제를 사용합니다. 재채기 에티켓을 지키고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이상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습니다.

사이트 이용 중 불편함을 겪으셨나요?
어시스트카드는 고객님의 의견에 늘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시면 검토하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01. 문제가 발생했습니까? 어떤 문제입니까?
  • 02. 어떤 페이지에서 발생한 문제입니까?
  • 03. 문제 사항의 자세한 내용 및 홈페이지 이용 시 불편하거나 개선되었으면 하는 사항을 알려주세요.
    가입 문의는 1:1문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