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보건안전 이슈 Global Health and Safety Issue

브라질 - chikungunya 활동 증가DATE:2018.11.27

국가 또는 지역: 브라질
영향을받는 지역: 리우데자네이루 주
사건: 치쿤쿠니야 활동 증가

사건에 대한 설명: 브라질 당국은 올해 1월부터 11 월 13 일까지 리우데 자네이루 주 전역에서 35,667 건의 치쿤쿠니야를 확인했습니다. 이러한 감염자 수는 2017 년 같은 기간에 확인 된 4,009 건보다 훨씬 높은 수치 입니다. 

분석: 브라질의 Chikungunya는 전국적인 위협으로 간주되며, 1 월에서 6 월 사이에 감염 위험이 가장 높습니다. Chikungunya는 감염된 모기에 물린 것을 통해 전염됩니다. chikungunya의 증상으로는 발열, 관절통, 근육통, 두통, 발진 등이 있습니다. 증상은 일반적으로 물린 후 3-7 일 후에 나타나지만 노출 후 12 일까지 발병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주일 이내에 회복합니다. 그러나 관절통은 때로는 수개월 지속될 수 있습니다.

조언: 생활 주변에 고인물을 제거하고 모기가 서식하지 못하도록 주위 환경을 깨끗이 합니다. 외출 시에는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긴 팔, 긴 바지를 착용하거나 DEEF성분이 함유된 모기기피제를 사용합니다. 향이 많은 화장품이나 향수의 사용은 자제하고, 외출에서 돌아온 후에는 손을 깨끗이 씻습니다. 감염된 지역에 2 주 이내에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의 진찰을 받습니다. 

사이트 이용 중 불편함을 겪으셨나요?
어시스트카드는 고객님의 의견에 늘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시면 검토하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01. 문제가 발생했습니까? 어떤 문제입니까?
  • 02. 어떤 페이지에서 발생한 문제입니까?
  • 03. 문제 사항의 자세한 내용 및 홈페이지 이용 시 불편하거나 개선되었으면 하는 사항을 알려주세요.
    가입 문의는 1:1문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