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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

  • A.

    미국뉴욕에 모회사를 두고 있고, 마이애미, 부에노스아이레스 등에 지역본부를 두고 있으며, 전세계 88개국에 현지 사무소를 가지고 서비 스를 해온 글로벌 여행자 서비스 지원 회사입니다. 연간 7백만명이 가입을 하며, ASSISTCARD 서비스를 이용 할 정도로 해외여행의 필수 이자, 여행의 동반자로 이미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ASSIST CARD는 1950년대 유럽에서 다른 나라로 여행을 갔을 때 그 나라에 대한 현지정보를 알지 못하여 겪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시작한 서비스입니다. 1972년이후 고객들의 수요가 확대되고 유럽 이외의 지역으로 확대되면서 의료, 숙박, 기타 현지 여행의 도우미 서 비스까지 체계적으로 통합하여, 전세계 다른 지역까지 사업의 영역을 넓힌 글로벌 해외여행 지원(Travel Care) 서비스 기업입니다. 

  • A.

    일반보험도 마찬가지겠지만, 보험이란 알 수 없는 미래에 대해 보장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국내에서도 사고를 당하면 당황하게 되는데, 문화와 법률이 다른 해외에서 혹시라도 무슨 일이 생기게 된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걱정 이 되기 마련입니다. 때문에 현지에서 전화 한 통으로 고객님의 문제해결을 도와드리는 ASSIST CARD 상품에 가입하셔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질병, 긴급상황에 미리 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믿을 수 있는 외국계 기업의 서비스 상품으로 안심하고 출국하시길 바랍니다.  

  • A.

    어시스트카드 코리아는 국내유일 자체 24시간 한국어 고객케어 센터 및 본사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전고객 대상 의료비 현지지불 서비 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타사와 달리 대행 업체가 운영하는 고객센터(알람센터)가 아니라 당사 직원이 직접 24시간 한국어로 고객을 응 대합니다. 어시스트카드는 타사와 달리 자체 글로벌 네트워크로 현지 지원 서비스를 시행합니다. 또, 일부 고객이 아닌 전고객 대상 의료 비 현지지불 서비스 시행으로 고개님이 직접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고통을 덜어드립니다. 

  • A.

    어시스트카드 상품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전자서명 (본인인증) 절차를 통해 가입자 본인께서 직접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만19세 미만의 경우 친권자/법정보호자(부모)가 가입진행 가능합니다.  

    상품 종류 및 가입에 대한 문의는 어시스트카드로 직접 전화 (가입문의 1599-7977) 주시거나 홈페이지에 전화상담 신청을 남겨주시면 가입부서와 상담이 가능합니다. 

    가입절차 안내 자세히보기  

  • A.

    어시스트카드 상품은 회원가입 없이 온라인상으로 간편 가입이 가능합니다. 

    상담사의 방문 혹은 상담 없이, 고객님께서 직접 홈페이지 [온라인가입] 메뉴를 통해 상품 선택, 신청서 작성, 약관동의 및 결제까지 하시 면 정상적으로 가입처리가 완료됩니다. 가입증서 및 어시스트카드 웰컴키트는 택배 혹은 이메일로 수령 가능하십니다.  

    가입절차 안내 자세히보기 

  • A.

    출국하시는 국가에 학교 혹은 어학기관, 대사관에서 요구하는 보험조건이 있다면, 그에 맞는 보장한도의 상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출 처(보험조건)이 없으시면 출국 목적에 따라 플랜을 선택 후, 보상한도를 비교하여 상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체류 예정인 국가의 의료 실 비 수준을 고려하여 원하는 상품으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출국 목적에 따라 플랜 선택 

    해외여행자플랜: 90일 이하로 해외여행, 출장 등을 목적으로 출국하는 대한민국 국적자 *출국 후 가입불가 

    워킹홀리데이플랜: 워킹홀리데이 비자 취득 또는 예정인 대한민국 국적자 *출국 후 가입불가 

    유학장기체류플랜: 정규유학, 교환학생, 어학연수생 등 학업 목적으로 또는 장기배낭여행, 세계일주, 장기출장 등을 목적으로 출국하는 대한민국 국적자 

    해외안심솔루션: 긴급지원 및 여행지원 서비스가 필요한 해외 출국자 *유학플랜 및 장기체류플랜 결합상품으로 가입 가능 

     

    ※ 워킹홀리데이플랜 및 유학장기체류플랜의 최소가입단위는 120일이며 30일 단위로 365일까지 가입 가능합니다.  

  • A.

    어시스트카드 상품은 국가별로 상품이 구분되어 있지 않으며, 출국 국가에 따라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상품이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2개 이상 국가 방문 시 본인이 가장 오래 체류하는 국가 또는 첫 방문국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외교부에서 지정하는 ‘여행금지’ 및 ‘철수권고’ 국가 및 지역 제외한 모든 국가는 가입이 가능합니다. 

     

    여행자플랜의 경우, 3개월 이상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유학/장기체류플랜에 가입하시는 것이 더 경제적일 수 있습니다. 

    워킹홀리데이플랜의 경우, 독일과 그 외 국가로 구분하여 추천해 드리고 있습니다. 

    독일: 독일워킹홀리데이 전용 상품 WG-1 

    국가불문: WH-1, WH-2 (보장한도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 A.

    가입증서 및 약관, 어시스트카드 웰컴키트는 꼭 택배로 수령하지 않아도 문제 없습니다. 

    가입자에게 발송되는 이메일에 첨부된 어시스트카드 가입증명서 (국/영문) 파일은 원본으로 웰컴키트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웹럼키트(가입증서와 약관 포함)는 온라인가입 시 웰컴키트 수령방법 중 ‘고객자택’을 선택하신 고객에 한해 발송되며 여행자플랜의 경우 이메일로만 발송됩니다.  

    온라인가입 시 웰컴키트 수령방법 중 ‘이메일 수령’을 선택하시면 고객에게는 총 결제금액에서 할인이 적용됩니다. 단, 여행자플랜은 이메 일수령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A.

    가입증서를 제출하실 의무가 있는 경우 수령하신 증서 원본을 출국시 소지하셔야 합니다 

    제출처가 없을 경우, 소프트 카피로 보관하여 필요시 출력하여 사용하셔도 문제 없습니다.  

    홈페이지 [온라인가입] 절차 중 ‘수령방법’ 선택 시 택배 수령이 아닌 이메일 수령을 선택하셔도 가입증서와 약관, 웰컴키트는 모두 원본이 기 때문에 필요 시 출력하셔서 사용 가능하십니다. 

· 상품/서비스

  • A.

    어시스트카드는 외교통상부에서 지정하는 여행금지 국가 및 철수권고 지역 외 모든 국가에서 동일한 조건으로 보장 및 서비스 지원이 가 능합니다. 따라서 여행지(국가)에 따른 가격변동이 없습니다. 상품가는 고객님의 생년월일/ 성별/ 출국일자/ 가입기간/ 당일 환율에 따라 산출됩니다.  

  • A.

    어시스트카드는 글로벌 Travel Care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보험의 보장을 포함하여 해외생활 중 발생하게 되는 각종 사고 및 질병 등을 담보합니다. 어시스트카드만의 고유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현지 병원예약 및 입원수속 대행: 해외생활 중 병원진료가 필요하실 때 24시간 한국어 고객케어 센터로 연락 주시면 고객님의 증상에 따라 가장 적합한 인근지역의 병운으로 신속하게 예약해 드립니다. 
    • 현지지불 (의료비 수납대행) 서비스: 어시스트카드 고객이라면 예약된 시간에 진료받고, 진료비 걱정 없이 귀가할 수 있습니다. 24시간 한국어 고객케어 센터를 통해 병원예약 후 진료 받으시면, 어시스트카드가 의료비를 병원으로 직접 수납 해 드립니다. 각종 보상서류 를 챙겨 보험사에 청구해야 하는 고객님의 번거로움을 덜어드립니다. *귀국 후 후보상 청구도 가능합니다. 약값은 후보상으로 진행됩 니다.
    • 의료모니터링: 가족(보호자)을 대신하여 고객님의 입원 절차 및 의료상태와 지속적으로 점검
    • 긴급 의료 전화통역: 의사와 의사소통이 곤란한 경우 등, 긴급상황 시 전화를 통해 의료통역 지원
    • 수하물 추적: 여행 중 수하물을 분실한 경우, 항공사와 접촉하여 수하물 추적
    • 유해송환 지원: 해외 여행 중 사망한 경우, 어렵고 복잡한 본국송환 절차 지원
    • 현지생활정보 제공: 여행 중 필요한 여행정보와 컨시어지 서비스
    • 해외 항공특송: 저렴한 가격으로 한국 자택에서 전세계 어디로든 국제택배 이용 (IQ 서비스: 1899 -3729)

     

  • A.

    어시스트카드는 외교통상부에서 지정하는 여행금지 국가 및 철수권고 지역 외 전세계 모든 국가에서 동일한 조건으로 보장 및 서비스 지 원이 가능합니다. 

  • A.

    어시스트카드는 외교통상부에서 지정하는 여행금지 국가 및 철수권고 지역 외 전세계 모든 국가에서 동일한 조건으로 보장 및 서비스 지 원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보험상품 한나로 모든 지역에서 보장됩니다. [온라인가입] 신청서에 고객님이 설정한 국가 외 여러 국가에 체류 하셔도 보장 및 서비스 조건은 동일합니다. 온라인가입 절차 중 여행국가 선택 시 1개 이상의 국가에 체류할 예정이라면, 주 여행국 또는 첫 목적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A.

    아래의 손해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 기왕증(고객이 계약 이전부터 가지고 있던 질병 및 사고) 및 그로 인한 추가 질병 및 합병증
    • 질병으로 인한 보철 보존치료, 임플란트, 미용목적으로 하는 스켈링 
    • 건강검진, 예방접종, 보신용 투약비용, 진료와 무관한 비용, 의사의 임상적 소견과 관련 없는 검사비용
    원인의 직접, 간접을 묻지 않고 아래의 손해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 계약자나 피보험자 및 보험수익자의 고의
    • 피보험자의 자해, 자살, 범죄행위
    • 피보험자의 임신, 출산, 유산관련 비용
    • 피보험자의 의수, 의족, 의안, 의치 등 신체보조장구에 입은 손해
    • 전쟁, 혁명, 내란, 사변, 폭동, 소요, 기타 이들과 유사한 사태
    아래의 열거된 행위를 하는 동안 생긴 손해에 대해서는 보상하지 아니합니다. 
    • 전문등반, 스카이다이빙, 스쿠버다이빙, 행글라이딩 등의 위험한 운동
    • 모타보트, 자동차, 오토바이에 의한 경기, 시범, 흥행(연습포함)
    • 선박탑승을 직무로 하는 사람의 직무상 선박탑승

    * 위 사항은 가입 시 꼭 알아두셔야 하는 부분만을 요약한 것이므로 가입 전 반드시 약관을 참조 하십시오

     

  • A.

    전화 한 통으로 세계 어디에서든 문제 해결! 어시스트카드 고객이라면 언제 어디에서든 24시간 어시스트카드 한국 고객 케어 센터로 전 화하시면 One-Stop으로 서비스를 지원 받으실 수 있습니다.  

    ※24시간 한국어국 고객케어 센터 대표전화: +82-2-511-1913 

    어시스트카드 서비스 이용방법 자세히 보기 

  • A.

    현지 한국인이 직접 나오지는 않습니다. 어시스트카드 고객케어센터(대표전화 +82-2-511-1913)로 전화 주시면 유선상으로 통역서비스를 받아 현지인과 의사소통을 지원을 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 미국 출국자

  • A.

    사설학교인 (대학내 사설 포함) 경우는 대부분이 보장내용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은 경우가 많으므로 보통 상해한도 50,000$ 이상으로 가입하시는걸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대학부설로 어학연수나 교환학생으로 가는 경우나 정규유학을 가는 경우에는 반드시 학교 보험가입조건에 맞추어 가입하시면 됩니다. 미국은 의료비가 비싸기 때문에 반드시 학교에서 요구하는 보장내용에 따라 가입을 하셔야 됩니다. 국내 보험을 가입하고 가입한 내용을 증명하는 보험증서와 웨이버폼(Waiver Form)을 작성해서 학교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단, 학교자체 보험을 가입해야 되는 경우도 있으므 로 이점 유의하셔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유학·장기체류플랜 바로가기 

  • A.

    1. 보상 범위가 넓습니다. 

    외국 학교등록 시 가입하는 Health Insurance는 학교등록기간에 한하여 사고나 질병 치료 시 기초적인 의료비를 제공하는 보험입니다. 이 에 반해 어시스트카드 유학생보험은 출국 시점부터 귀국까지 보장 해 드리므로 보상범위가 넓습니다.  

     

    또한, 유학생활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위험들을 담보하고 있으며, 각종 사고나 질병치료는 물론이고, 사망, 후유 장해, 긴급구조 및 조난비용, 14일 이상 입원 시 직계가족의 항공비, 숙박비, 제잡비 등을 보상하는 특별비용 등 유학생 종합보험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보상 처리 절차나 정신과치료/임신/출산에 대한 보상 등 부분적으로 학교에서 제공하는 보험이 유리한 부분도 있으니 잘 검토 후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일부 학교의 경우 학교자체보험 가입 및 일부 보상항목(정신과 치료, 임신 등)을 의무화하고 있으니 이점 참고하셔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2. 면체금액(Deductible)이 없습니다.  

    어시스트카드 유학생 플랜은 질병 치료 시 병원비에 대한 면책금액(Deductible)이 없습니다 

    ※면책금액(Deductible)이란? 

    질병으로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경우 한가지 질병의 총 치료비에서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질병치료 면책금액이 10만원인 보험에 가입하신 분이 현지 병원에서 한 질병에 대하여 치료비가 150만원 상당의 치료비가 나왔다면 본인이 10만원을 부담하고 나머지 140만원에 대해서만 보험회사가 부담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미국 현지 학교보험은 면책금액 또는 면책비율을 설정하고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A.

    F-1은 학생비자 F-2는 학생의 동반 비자를 말합니다. 

    미국 내 일부 학교는 학교 내 보험만을 인정하거나 학교보험과 동일한 보상한도를 요구하므로 I-20 Form를 참조하시고 미국으로 출국하시는 F-VISA소지자는 USIA 및 학교에서 규정한 I-20 FORM의 요구 조건을 충족하는 보험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 A.

    J-1 비자는 학생, 교수, 연구자, 기술자 등으로 국무장관이 지정 하는 연구나 학습 프로그램에 참가하기 위한 일시 입국자, J-2는 J-1비자를 가진 사람의 가족의 비자를 말합니다. 

    미국의 J-VISA 소지자인 경우, USIA(United States International Agency)에 관한 IAP-66 Form 조건에 충족되는 보험가입을 요구하고 있 습니다.  

    ① 상해 및 질병치료: US$100,000 (Medical Expense) 

    ② 긴급후송비: US$10,000 (Medical Evacuation) 

    ③ 유해본국송환비: US$7,500 (Repatriation) 

    ④ 치료비 면책금액: US$500 이하 (Deductible) 

    ⑤ 국제신용평가기관에서 평가한 국제신용등급이 'A-' 이상인 보험회사

· 워킹홀리데이

  • A.

    워킹홀리데이플랜은 워킹홀리데이 기간 동안 발생하는 상해사고 또는 질병에 대한 의료비 부담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가입하는 실손 보험 입니다. 반드시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사항은 아니지만, 해외 체류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건사고와 과도한 치료비 로 인한 안타까운 사례들을 미연예 방지하고자 가입을 권장합니다.  

  • A.

    해외의 의료실비 수준을 고려하여 보험가입이 비자발급의 필수사항이 아니더라도 가입을 적극 권장합니다. 

     

    협정 체결 국가별 상세정보 

     

     

     

     호주

    필수사항 아님. 권장사항

     캐나다

    필수사항 아님. 단, 캐나다 입국 시 지참하는 것을 권장

     뉴질랜드

    필수사항 아님. 권장사항

     일본

    필수사항 아님. 

     영국(YMS)

    필수사항 아님. 권장사항

     대만

    필수사항 아님. 권장사항

     홍콩

    필수사항은 아니지만 최근 지원자 중에서 추가 서류로 보험을 요청한 사례도 있음

     이탈리아

    발효 예정

     프랑스

    의무사항

    - 최소 1년동안 프랑스에서 유효한 의료보험증명서 원본과 사본 1부 (영문 또는 불문): 질병, 임신, 출산, 장애, 입원 그리고 본국 송환 비용 및 개인 배상 책임이 보장되어야 함.  

    - 질병 최료실비, 상해 치료실비, 특별비용 (본국 송환비용)은 각각 최소 30,000 유로 이상 보장, 개인 배상책임은 10,000 유로 이상 보장 

     독일

    의무사항 

    - 병원치료와 대한민국으로의 후송비용이 보장되는 여행자보험 가입 계약서 

    - 독일에서 유효한 여행자보험 (책임보험, 사고 및 질병에 대한 의료보험의 보장금액이 모두 30,000 유로 이상)  

     아일랜드

    의무사항 

    - 의료보험 증서 영문 사본 

    - 아일랜드 방문기간 즉, 본인의 아일랜드 입국일로부터 1년 동안 유효하며, 아일랜드에서 충분한 포괄적 보상이 가 능한 보험으로 보상 한도액에 대한 별도의 기준은 없음 

     스웨덴

    의무사항

    - 영문 해외여행자 보험 원본 1부 + 사본2부 

    - 대사관에서 인정하는 보험회사는 따로 없으며 스웨덴에서 상용 가능한 보험에 가입하고 보험증권(영문)을 제출 

    덴마크

    의무사항 

    - 영문 의료보험증 2부 

    - 희망하는 전체 체류기간을 보장할 수 있어야 함 

    - 입원비를 보상할 수 있어야 함

     체코

    의무사항 

    - 여행자 의료 보험 가입 증명서 

    - 희망하는 전체 체류기간을 보장할 수 있어야 함 

    - 보험조건은 주한 체코 대사관 홈페이지 참고

     오스트리아:

    의무사항 

    - 체류기간 전체를 커버하는 여행자보험 가입증명서 

    - 모든 센겐조약 국가(Schengenland)에서 유효해야 함 

    - 질병 및 상해치료 각각 30,000 유로 이상 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