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에서 기차타고 발렌시아로 이동! 해외에서 병원 예약하기

  • 유학/장기체류
  • 유럽 / 스페인
목록보기



바르셀로나에서의 짧았던 여행 아닌 여행을 마치고 발렌시아로 이동하는 날이다.

어제 기차역에 갔다가 티켓을 예매못하고 돌아왔기 때문에, 아침 일찍부터 서둘렀다.


T10카드를 이용해 바르셀로나 산츠역까지 이동했다.

2박 3일동안 야무지게 잘 사용했네!! 굿^^




창구에서 기차표 사기 성공!

스페인어가 부담스러우면, 종이에 목적지, 시간, 인원수 써서 보여주면 OK.

우리가 갈 발렌시아까지는 기차로 5시간.

물론 더 빨리 갈 수 있는 기차도 있는데, 그건 비싸서 가장 저렴하지만 오래 걸리는 기차를 선택했다.







기차를 타러 가기 전, 직원이 미리 티켓을 검사한다.

짐 검사 한다는 후기도 봤는데, 짐 검사는 하지 않았다.








우리가 탄 기차는 제일 저렴해서 그런지 온갖 작은 역을 다 들렀다 갔다.

좌석 번호는 따로 없었고, 빈 자리에 앉으면 된다.




자다 깨다를 반복하다보니 발렌시아 도착.

종점이어서 편하게 자면서 왔다.






기차역 옆에는 투우장이 있다.





숙소에 도착해 와이파이를 잡은 후 가장 먼저 한 일은 병원 예약 체크하기.

스위스에 오면서부터 시작된 감기가 일주일이 지나도록 차도가 없어서 병원에 가기로 마음먹었다.

우리가 들었던 어시스트카드 트래블케어를 통해서 병원 예약을 부탁했다.

우리는 한국 전화를 장기 정지하고 와서 연락할 방도가 없어, 메일로 문의를 했다.

혹시 우리처럼 전화를 사용할 수 없는데 병원 예약을 하고 싶다면 메일로 보내면 된다.

assistance.korea@assistcard.com


우리가 묵고 있는 숙소 주소와 원하는 날짜, 시간, 증상을 적어서 보내니 병원을 예약해줬다.

병원비는 보험사에서 미리 지불하기 때문에 여권만 갖고 병원에 방문하면 된다고.

너무나 편한 시스템이다.


내일 저녁 시간으로 잡아준 병원 예약을 컨펌한 후 고픈 배를 달래서 식당 찾아 삼만리~

하루 종일 먹은거라고는 또띠야 한개씩밖에 없으니 배가 고플만도 하다.

하지만 하필 시에스타 시간이어서 문연 식당 찾기가 조금 힘들었다.

남편은 매콤한 면을 먹고 싶다고 하고, 문연 식당 찾기도 귀찮아서 그냥 역 근처 중국 식당에 갔다.

매콤하게 해달라고 주문하니 척척!!!




밤이 깊었네~~

발렌시아에서의 첫날은 그냥 이렇게 마무~으리^^






이용서비스:
작성자: 고슴돼지 부부
원본보기: https://blog.naver.com/gosumpig/221135061299

BEST
REVIEW
어시스트카드 트래블케어와
함께 해주신 여러분들의
생생한 스토리를 공개합니다.

유학/장기체류
어시스트카드 앰뷸런스를 타고 라오스에서 태국까지!
아침에 일어나서 샌드위치와 사탕수수 주스를 마시고 출근준비를 하는데, 갑자기 복통이 시작됐다. 처음에는 조금 저릿저릿한 수준이라 참고 출근하려는데 PM님이 쉬다가 오후에 나오라고 하셔서 알겠다고 하고 침대에 누워있었다. 분명 이때까진 땡땡이 친단 생각에 약간 기분이 좋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복통이 어어엄청 심해졌다. 가만히 누워있을수도 없어서 끙끙 앓다가 PM님께 연락해서 폰싹과 셋이 씨엥쿠앙 도립 병원으로 갔다.. 병원에 갔더니 사무실 임대인께서 원무과장(?) 같은 걸로 계셔서 프리패스로 응급실 침대 가장 앞에 누울 수 있었다.
유학/장기체류
발리 병원에 가서 의료통역 서비스를 받았다.
발리에서는 정말 예상외(?)로 건강하게 잘 지냈다. 하다못해 생채기 날 일도 없이 무사하게 지나가나 싶었는데 떠나기 며칠 전 연이은 여행과 일을 동반해서인지 체력이 약간 고갈되려는 상태였고 그 상태에서 물놀이를 하다가 온도차가 있어서 감기에 든 것 같다. 참으로 바이러스는 약할 때를 아주 잘 찾아오는 듯하다. 결국에는 컨디션 조절에 실패하고 감기에 걸리고 말았는데 왜 감기에 걸리면 이리도 독하게 걸리는지 모르겠다. 처음에는 목이 조금씩 아프기 시작해서 감기약과 테라플루와 많은 양의 물을 섭취했지만 이튿날이 되자 더 악화되었다.
사이트 이용 중 불편함을 겪으셨나요?
어시스트카드는 고객님의 의견에 늘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시면 검토하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01. 문제가 발생했습니까? 어떤 문제입니까?
  • 02. 어떤 페이지에서 발생한 문제입니까?
  • 03. 문제 사항의 자세한 내용 및 홈페이지 이용 시 불편하거나 개선되었으면 하는 사항을 알려주세요.
    가입 문의는 1:1문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