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유학 생활기 / 충칭에서 피부병으로 병원 다녀옴.

  • BEST REVIEW
  • 유학/장기체류
  • 아시아 / 중국
목록보기

이번에 피부병 나고나서 정말 가입하고 오기를 잘 했다고 생각이 듬

어시스트카드의 24시간 운영 고객센터와 병원비 현지지불이 정말 편리함


먼저 중국에서 현지 병원을 가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나서는

가입하고 온 보험 생각이 바로 났음

그래서 가져온 웰컴키트에 들어있는 전화번호부를 봄





앞에는 한국지사로 연결하는 번호가 있음

여기로 걸려면 국제전화를 해야되서 일단 패스





한국 직통번호로 국제전화를 걸기로 함

그런데 또 내 폰이 국제전화가 신청이 안되어 있어서 안 걸림ㅋㅋㅋㅋㅋ 하

블로그 폭풍 검색 후 알게 된 어플 하나

"말톡"

이 어플을 설치하면 처음에 무료로 전화를 줌

그래서 이걸로 한국으로 전화를 검


  



어플 오른쪽 상단에 보면 남은 무료통화량이 떠 있음

무료통화로 주는걸 정말 잘 사용했음ㅋㅋ

"82 2 511 1913" <- 이 번호를 누르고 통화


한국 상담원이 금방 전화를 받아서 현재 내 지역 위치나

증상 이런 것들을 대충 말한 후 다시 연락을 주겠다고 했음

2번 정도는 국제전화로 통화를 하다가 그 후부터는 이메일을 주고 받음





어시스트 카드 측에서 내가 있는 충칭에서도 현지지불과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면서

내가 있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병원에 예약을 잡아 줌



그러나 내 증상이 작은 병원으로는 안 될꺼 같아서

양팅쌤이 충칭에서 가장 큰 피부과 병원을 알려줌

그래서 다시 답장으로 그 병원으로 하면 안되냐고 하니까 가능하다고 함


"충칭시제1인민병원"으로 예약을 잡고나니 중국번호로 전화가 옴

바로 다음날 09:30분에 우리학교 정문에서 만나자고 함




직접 이 분이 자기 차로 태우러 오셔서

병원까지 편하게 감


※ 이 픽업서비스는 현지 사정에 따라 제공된 이례적인 케이스로

어시스트카드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아닙니다 




가는 길에 내 증상 같은 것들을 얘기해 줌




그러니까 이 분이 접수처, 진료실, 주사실까지 다 데리고 다님





진료비 + 주사비 + 약값까지 내가 하나도 안 냄

게다가 다시 학교까지 태워다 주심

오기 전에는 괜히 이십몇만원이나 내면서 보험을 들어야 할까 했는데

이 어시스트 카드를 선택한 게 정말 잘 한 선택이었음

어시스트 카드 초강추임




만약 현지지불이 안 되는 곳이라면

먼저 자기가 선 납부 후 이런 서류들을 떼서 보내면 보험금 지급이 된다고 함



이용서비스:
작성자: sin1087
원본보기: https://blog.naver.com/sin1087/220369892653

BEST
REVIEW
어시스트카드 트래블케어와
함께 해주신 여러분들의
생생한 스토리를 공개합니다.

유학/장기체류
어시스트카드 앰뷸런스를 타고 라오스에서 태국까지!
아침에 일어나서 샌드위치와 사탕수수 주스를 마시고 출근준비를 하는데, 갑자기 복통이 시작됐다. 처음에는 조금 저릿저릿한 수준이라 참고 출근하려는데 PM님이 쉬다가 오후에 나오라고 하셔서 알겠다고 하고 침대에 누워있었다. 분명 이때까진 땡땡이 친단 생각에 약간 기분이 좋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복통이 어어엄청 심해졌다. 가만히 누워있을수도 없어서 끙끙 앓다가 PM님께 연락해서 폰싹과 셋이 씨엥쿠앙 도립 병원으로 갔다.. 병원에 갔더니 사무실 임대인께서 원무과장(?) 같은 걸로 계셔서 프리패스로 응급실 침대 가장 앞에 누울 수 있었다.
유학/장기체류
발리 병원에 가서 의료통역 서비스를 받았다.
발리에서는 정말 예상외(?)로 건강하게 잘 지냈다. 하다못해 생채기 날 일도 없이 무사하게 지나가나 싶었는데 떠나기 며칠 전 연이은 여행과 일을 동반해서인지 체력이 약간 고갈되려는 상태였고 그 상태에서 물놀이를 하다가 온도차가 있어서 감기에 든 것 같다. 참으로 바이러스는 약할 때를 아주 잘 찾아오는 듯하다. 결국에는 컨디션 조절에 실패하고 감기에 걸리고 말았는데 왜 감기에 걸리면 이리도 독하게 걸리는지 모르겠다. 처음에는 목이 조금씩 아프기 시작해서 감기약과 테라플루와 많은 양의 물을 섭취했지만 이튿날이 되자 더 악화되었다.
사이트 이용 중 불편함을 겪으셨나요?
어시스트카드는 고객님의 의견에 늘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시면 검토하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01. 문제가 발생했습니까? 어떤 문제입니까?
  • 02. 어떤 페이지에서 발생한 문제입니까?
  • 03. 문제 사항의 자세한 내용 및 홈페이지 이용 시 불편하거나 개선되었으면 하는 사항을 알려주세요.
    가입 문의는 1:1문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