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시스트카드는 전 세계 197개국에 2만 7천개 이상의 자체 병원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빠른 대처를
위해 각 과별 한국인 전문의를 포함한 의료팀이 365일 24시간 대기합니다.
어시스트카드 트래블케어는 다른 여행자보험과 무엇이 다른가요?
1. ASSISTCARD는 국내 대형 보험사의 해외여행보험과 함께, 일반 보험이 보장하지 않는 전문 의료지원, 긴급지원, 여행 편의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의료 지원 포함 서비스 - 전문의 의료 조언, 제휴 병원 예약, 의료비 지불 보증 및 청구 대행 - 의료 모니터링, 전문가 심리 상담 등
2) 긴급 지원 포함 서비스 - 에어 앰뷸런스 또는 그라운드 앰뷸런스를 통해 국가 내, 인접국/본국 의료 이송 - 동반 자녀 귀국 / 간병 가족 지원
3) 여행 지원 포함 서비스 - 24시간 긴급 통역 - 항공기/수하물 지연 지원, 여권 분실 지원 등
2. ASSISTCARD는 국내 유일 자체 24시간 고객센터인 '24시간 한국알람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일반 여행자보험은 의료비 청구 보상을 위한 절차가 매우 까다롭고, 준비해야 할 서류도 많습니다. - 어시스트카드는 '24시간 한국알람센터' 의 ONE STOP 지원을 통해 병원 예약, 의료 통역, 의료비 지불 등 복잡하고 까다로운 절차를 빠르고 쉽게 해결해드립니다.
3. ASSISTCARD 가입 시, 여행자보험의 모든 보장을 동일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상해 · 질병 사망 보상, 치료비 보상, 휴대품 보상, 배상 손해 등
해외의 경우 의료비가 높은 곳이 많으며 특히 외국인에게 더 높습니다. 또한 해외에서 신용카드 사용시 한도는 국내사용한도보다 턱없이 낮아 카드 한도를 초과하는 등으로 난감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테면 유럽여행 중 급성맹장염으로 인한 수술은 평균 1~2천만원 가량의 비용이 청구됩니다.
일반 해외여행보험의 경우 발생 된 병원비를 고객이 직접 납부하여야 하나, ASSISTCARD의 지불보증서비스는 어시스트카드에서 병원비를 지불보증 혹은 선지급 후 보험사와 정산합니다. 고객은 과도한 의료비 지급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지불보증 서비스는 ASSISTCARD제휴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신 경우에 가능하며,
ASSISTCARD는 전 세계 주요 도시에 분포한 29,000개 이상의 검증된 제휴병원 네트워크 및 자체 병원정보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병원진료가 필요하신 경우 증상과 위치에 따라 가장 적합한 어시스트카드 제휴병원으로 진료를 예약 해드립니다.
낯선 해외에서 병원을 찾거나, 긴 시간 대기하거나, 낯선 해외에서 병원을 찾거나, 긴 시간 대기하거나 하는 등의 불편을 덜 수 있습니다.
의료비 지불보증 및 청구대행
어시스트카드 제휴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신 경우, 어시스트카드가 고객님의 의료비를 지불보증 또는 선지급 후 보험사와 정산합니다.
지불보증이 필요한 이유는?
해외의 경우 의료비가 매우 높고, 카드 한도를 초과 등으로 난감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테면 유럽여행 중 급성맹장염으로 인한 수술은 평균 1~2천만원 가량의 비용이 청구됩니다.
일반 해외여행보험의 경우 발생 된 병원비를 고객이 직접 납부하여야 하나, 어시스트카드의 지불보증서비스는 어시스트카드에서 병원비를 지불보증 혹은 선지급 후 보험사와 정산합니다. 고객은 과도한 의료비 지급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 WTC 상품의 경우, 초진 및 입원만 지불보증 서비스 적용 가능합니다.
전문의 의료조언
해외에서 긴급하게 의료진의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어시스트카드 소속 한국 의료진(전문의, 간호사)에게 365일 24시간 의료 조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의료 모니터링
해외에서 사고나 질병으로 입원치료 중인 경우, 어시스트카드 의료진은 치료 상황을 모니터링하여 환자 본인 및 보호자에게 안내 해드립니다.
전문가 심리상담
해외에서 혼자 해결하기 힘든 심리적 어려움이 있을 때 ASSISTCARD 상담전문가와의 심리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부 장기플랜(LTC2, LTC3) 가입자에 한함, 사전 예약제)
2. 해외이송지원 서비스
국가 내 의료이송
해외에서 사고나 질병이 발생하였으나 체류지에서 적절한 치료가 어려운 경우, 적절한 치료가 가능한 현지국가의 수도나 대도시의 상급의료시설로 이송하여 드리며, 이송 비용도 어시스트카드에서 부담하여 드립니다.
인접국/본국 의료이송
해외에서 사고나 질병이 발생하였으나 체류국에서 적절한 치료가 어려운 경우, 에어앰뷸런스 등 최적의 이송수단으로 인접국 또는 본국(대한민국) 의료시설로 이송하여 드리며, 이송 비용도 어시스트카드에서 부담하여 드립니다.
동반자녀귀국/간병가족지원
해외 현지 또는 인접국에서 입원 치료 중인 경우, 동반 체류중인 자녀(15세 미만)의 케어를 위한 귀국(한국)과 간병을 위한 가족의 현지 입국 항공편을 제공해드립니다.
중대사고 구조송환비용 VS 어시스트카드 해외이송지원서비스
해외여행보험의 [중대사고 구조송환비용] 보장은 어시스트카드의 [해외이송지원서비스]와 큰 차이가 있습니다.
[중대사고 구조송환비용]은 보험금 수령을 위한 조건(14일 이상 연속입원, 현지에서 처음 치료를 시작한 질병 또는 갑작스런 사고가 원인 등)이 매우 까다로우며 이송절차 직접진행(의료장비 및 의료진을 갖춘 이송수단 필요) 및 비용지불을 환자 본인 부담으로 진행한 후 보험사에 사후 보상청구를 해야 함은 물론, 보장금액 또한 실제 이송을 위한 비용에 비해 터무니없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어시스트카드의 해외이송지원 서비스는 사고나 질병(기존에 앓던 질병이 원인일지라도)이 발생한 경우 적합한 수단(에어앰뷸런스, 일반 항공편, 그라운드 앰뷸런스 등)으로 일련의 모든 절차 및 비용(최대 2억원)을 부담하여 전문 이송 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
※ 보장내역 및 한도 비교
보장내역 및 한도 비교
제공사
보장내역
한도
국내손해보험사
중대사고 구조송환비용
단기플랜
3백~1천만원
장기플랜
1천만원~9천만원
어시스트카드
국가 내 의료이송
2천만원
인접국 의료이송
1억원
긴급 의료 본국 이송
2억원
유해송환
2천만원
간병 친/인척 숙소비용
60만원
간병 친/인척 항공편
Ecomomy Class
자녀 동반 귀국 시 동반 친/인척 항공편
Ecomomy Class
3. 해외편의지원 서비스
24시간 의료통역
진료를 받는 과정에서 의료진과의 의사소통이 어려운 경우, 해외에서 긴급하게 통역이 필요한 경우 전화를 통해 영어 통역을 도와드립니다.
항공기 지연 지원
일정 시간 항공기 운항이 취소 또는 지연 시 실시간 대체 항공편 안내 및 예약을 도와드리고, 4시간 이상 지연 시 비용 보상 절차를 지원해 드립니다.
수하물 지연 지원
전 세계 어느 국가에서든 수하물이 분실 혹은 지연 된 경우 해당 항공사 및 공항과 연계하여 수하물 위치 추적을 통해 소재를 파악하고, 원하시는 목적지에서 수령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또한 6시간 이상 지연 시 비용보상 절차를 지원해 드립니다.
여권 분실 지원
해외에서 여권을 분실하거나 도난 당한 경우 여권 재발행(또는 여행증명서) 방법 안내 및 발행 비용을 지원해드립니다.
4. 24시간 한국알람센터
트래블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전문 오피스로, 전 세계 9개의 자체 알람센터에서 1,200명의 전문 코디네이터들과 의료진이 고객님의 요청에 따른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