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으로 해외병원 예약
진료비 0원으로 걱정없이

여행자보험 그 이상,
글로벌 트래블 케어

지금까지의 여행자 보험,
어땠을까요?

  • 낯선 해외에서 아플 때
    스스로 병원을 찾아야 해요.
  • 비싼 해외 의료비를
    직접 지불해야 해요.
  • 아프고 긴급한 상황에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없어요.

트래블케어와 함께하는
완벽한 여행의 시작

해외에서도 한국에서처럼, 편리하고 쉬운 병원 진료

  • 손쉽게 카톡으로 병원 예약,
    병원비는 어시스트카드가 지불보증

    24시간 한국알람센터의 전문 코디네이터가
    증상과 위치에 따라 적합한 병원에 예약해 드려요.
    의료비도 대신 납부하고, 보험 청구도 대신 해드려요.

  • 현지 언어가 서투를 때
    24시간 의료통역

    병원이나 약국, 긴급 상황에서 통역 서비스를 받아보세요.
    복잡한 의학 용어, 검사 절차 걱정 없이
    치료에만 집중할 수 있어요.


    ※ 어시스트카드 제휴병원 진료 시 이용가능

  • 한국인 전문의의 의료조언,
    치료 상황과 건강상태 체크

    어시스트카드 의료팀에서 24시간 의료 조언을 받아보세요.
    병원에 가야 할지, 어떤 약을 먹어야 하는지,
    치료 상황까지 자세하게 설명을 들을 수 있어요.

    셀프 응급조치 방법 병원 방문 전 상담 해외 의약품 복약 지도 진료 후 상태 모니터링

전세계 어디서든 치료가 가능한 곳까지 이송

  • 위급한 상황이 생기면,
    병원까지 의료 이송

    근처 병원까지 구급차량 이송,
    현지에서 치료가 어렵다면 한국의 병원까지
    의료 이송을 진행해요.

  • 에어앰뷸런스 이송 비용
    최대 2억원까지 지원

    항공편과 에어앰뷸런스 이송 비용 최대 2억원,
    구급차량 이송 비용 최대 2천만원 까지
    트래블케어가 지불해요.

각 대륙별 에어앰뷸런스 네트워크로
안전한 이송 서비스 제공

전 세계 1,776개 이후송 팀과 함께
한국의 병원까지
위중한 환자를 후송하고 있어요.

필리핀 위중증 코로나 환자 에어앰뷸런스 이송

우즈베키스탄 코로나 중증 환자 해외의료이송으로 귀국

파푸아에서 말라리아 감염 부부 한국 이송

코로나 확진 인도 여행자, 에어앰뷸런스로 국내 병원까지

나만의 여행 주치의, 트래블케어

16인의 한국인
전문 의료팀 협진

진료과별 한국인 전문의가 자가 대처방안 조언,
해외 병원 진료 후 약물지도,
현지 의사의 의료 소견 검토를 진행합니다.

  • 외과
    전문의
  • 정형외과
    전문의
  • 소아과
    전문의
  • 신경과
    전문의
  • 산부인과
    전문의
  • 피부과
    전문의
  • 치과
    전문의
  • 안과
    전문의
  • 가정
    의학과

    전문의
  • 영상
    의학과

    전문의
  • 이비인
    후과

    전문의
  • 진단검사
    의학과

    전문의
  • 정신건강
    의학과

    전문의
  • 국내/외
    임상경험
    보유

    간호사

평균 7년 경력의
서비스 코디네이터

전문 트레이닝을 받은 알람센터 코디네이터가
적합한 의료서비스 매칭, 현지 병원 및 응급실 안내,
긴급 상황시 대처방법 조언 등 여행지를 밀착 관리합니다.

한국인 코디네이터 24시간 순환근무 코디네이터 전원 2개국어 이상 구사
  • 어시스트카드 대표 의료진

      문호성 전문의
    • 가정의학과 전문의
    • 미국, 싱가폴 의사 면허 보유
    • 연세대 의대 졸업, 세브란스병원 수련
    • 클리블랜드 대학병원 수련, 헨리포드병원 연수
    • 동남아시아 파견 의료 구호 활동
  • 한국알람센터 책임자

      백지혜 간호사
    • 한국 간호대학 졸업
    • 호주 퀸즐랜드주 대학 간호학 전공
    • 한국 대학병원 임상경력 10년
    • 몽골, 사우디 해외 의료파트 경력 5년

서비스 이용 방법이 궁금하세요?

1/5 해외에서 아플 때,
도움을 요청할 일이 생겼을 때
24시간 한국알람센터로 카톡해요.
2/5 한국알람센터 코디네이터가
가장 가깝고 적합한
현지 병원에 예약해 드려요.
3/5 예약된 시간에,
예약된 병원으로
진료를 받으러 가요.
4/5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다면
의료통역 서비스를 받아보세요.
5/5 진료비는 어시스트카드가 지불해 드려요.
번거롭게 보험금 청구를 할 필요가 없어요.
병원비 걱정 없이 치료에만 집중하세요.

해외에서도 한국에서처럼 전 세계 트래블케어
제휴 병원

197개국 의료 네트워크

  • 의료진
    5,948
  • 제휴병원
    17,618
  • 의료이송
    1,776
  • 기타지원
    서비스
    1,606

스위스 출발 이래 50년 동안
연간 1천만 여행자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 1972

    스위스 제네바 AC International 설립
  • 1985

    전세계 5대륙 서비스 제공 시작
  • 1992

    아시아 권역 서비스 제공 시작
  • 2005

    대한민국 서비스 제공 시작
  • 2020

    대한민국 트래블케어 서비스 출범
  • 2022

    대한민국 다수의 국제의료이송기업과 전략적 파트너쉽 체결

자주 묻는 질문

  • 빈대(Bedbug) 피해 시 어시스트카드를 통해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카카오톡 상담

    가벼운 증상일 경우 대처 방법과 약국에서 구매 가능한 일반의약품 등에 대해 조언해 드립니다.


    ● 병원 예약 / 병원비 지불보증

    병원 진료가 필요할 때는 어시스트카드가 전 세계 27,000개 이상의 제휴 병원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가장 적합한 현지 병원을 예약하여 드립니다. 예약된 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실 경우 진료비는 어시스트카드가 부담합니다.


    ● 의료통역

    현지 병원에서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을 때 의료 통역을 지원해 드립니다.

    고객님과 현지 의료진, 어시스트카드 코디네이터가 함께 3자 통화로 통역이 진행됩니다.


    ● 의료 모니터링

    현지 병원 진료 후 조치와 처방 약을 어시스트카드 한국인 전문의가 리뷰하고, 고객님의 증상이 호전될 때까지 어시스트카드 의료팀이 일일 의료 모니터링을 진행합니다.

  • 어시스트카드 트래블케어는 다른 여행자보험과 무엇이 다른가요?

    1. ASSISTCARD는 국내 대형 보험사의 해외여행보험과 함께, 일반 보험이 보장하지 않는 전문 의료지원, 긴급지원, 여행 편의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의료 지원 포함 서비스
    - 전문의 의료 조언, 제휴 병원 예약, 의료비 지불 보증 및 청구 대행
    - 의료 모니터링, 전문가 심리 상담 등

    2) 긴급 지원 포함 서비스
    - 에어 앰뷸런스 또는 그라운드 앰뷸런스를 통해 국가 내, 인접국/본국 의료 이송
    - 동반 자녀 귀국 / 간병 가족 지원

    3) 여행 지원 포함 서비스
    - 24시간 긴급 통역
    - 항공기/수하물 지연 지원, 여권 분실 지원 등

    2. ASSISTCARD는 국내 유일 자체 24시간 고객센터인 '24시간 한국알람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일반 여행자보험은 의료비 청구 보상을 위한 절차가 매우 까다롭고, 준비해야 할 서류도 많습니다.
    - 어시스트카드는 '24시간 한국알람센터' 의 ONE STOP 지원을 통해 병원 예약, 의료 통역, 의료비 지불 등 복잡하고 까다로운 절차를 빠르고 쉽게 해결해드립니다.

    3. ASSISTCARD 가입 시, 여행자보험의 모든 보장을 동일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상해 · 질병 사망 보상, 치료비 보상, 휴대품 보상, 배상 손해 등

    ※ 어시스트카드의 서비스를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 해외에서 병원비 지불 보증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해외의 경우 의료비가 높은 곳이 많으며 특히 외국인에게 더 높습니다.
    또한 해외에서 신용카드 사용시 한도는 국내사용한도보다 턱없이 낮아 카드 한도를 초과하는 등으로 난감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테면 유럽여행 중 급성맹장염으로 인한 수술은 평균 1~2천만원 가량의 비용이 청구됩니다.

    일반 해외여행보험의 경우 발생 된 병원비를 고객이 직접 납부하여야 하나, 
    ASSISTCARD의 지불보증서비스는 어시스트카드에서 병원비를 지불보증 혹은 선지급 후 보험사와 정산합니다.
    고객은 과도한 의료비 지급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지불보증 서비스는 ASSISTCARD제휴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신 경우에 가능하며, ASSISTCARD는 전 세계 주요 도시에 분포한 29,000개 이상의 검증된 제휴병원 네트워크 및 자체 병원정보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교통사고도 보상이 가능한가요?

    교통사고의 경우 지불보증 서비스 이용에만 제한이 있으며, 고객이 병원비 납부 후 어시스트카드에 보상 청구를 하시면 심사 후 보상이 가능합니다.

    또한 지불보증을 제외하고 병원 예약, 의료 모니터링, 전문의 의료조언, 긴급 이송 등 어시스트카드 트래블케어 서비스를 모두 동일하게 보장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결제영수증 발행은 어떻게 하나요?

    영수증은 결제 후 고객님 메일로 KG이니시스에서 자동발송 됩니다. 

서비스를 자세히 확인해 주세요.

1. 해외의료지원 서비스

현지 병원 예약
해외에서 병원진료가 필요하신 경우 증상과 위치에 따라 가장 적합한 어시스트카드 제휴병원으로 진료를 예약 해드립니다.
낯선 해외에서 병원을 찾거나, 긴 시간 대기하거나, 낯선 해외에서 병원을 찾거나, 긴 시간 대기하거나 하는 등의 불편을 덜 수 있습니다.
의료비 지불보증
및 청구대행
어시스트카드 제휴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신 경우, 어시스트카드가 고객님의 의료비를 지불보증 또는 선지급 후 보험사와 정산합니다.
지불보증이 필요한 이유는? 해외의 경우 의료비가 매우 높고, 카드 한도를 초과 등으로 난감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테면 유럽여행 중 급성맹장염으로 인한 수술은 평균 1~2천만원 가량의 비용이 청구됩니다.
일반 해외여행보험의 경우 발생 된 병원비를 고객이 직접 납부하여야 하나, 어시스트카드의 지불보증서비스는 어시스트카드에서 병원비를 지불보증 혹은 선지급 후 보험사와 정산합니다. 고객은 과도한 의료비 지급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워킹홀리데이 상품의 경우, 초진 및 입원만 지불보증 서비스 적용 가능합니다.
전문의 의료조언
해외에서 긴급하게 의료진의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어시스트카드 소속 한국 의료진(전문의, 간호사)에게 365일 24시간 의료 조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의료 모니터링
해외에서 사고나 질병으로 입원치료 중인 경우, 어시스트카드 의료진은 치료 상황을 모니터링하여 환자 본인 및 보호자에게 안내 해드립니다.
전문가 심리상담
해외에서 혼자 해결하기 힘든 심리적 어려움이 있을 때 ASSISTCARD 상담전문가와의 심리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부 장기플랜(Basic(L), Premium(L)) 가입자에 한함, 사전 예약제)

2. 해외이송지원 서비스

국가 내 의료이송
해외에서 사고나 질병이 발생하였으나 체류지에서 적절한 치료가 어려운 경우, 적절한 치료가 가능한 현지국가의 수도나 대도시의 상급의료시설로 이송하여 드리며, 이송 비용도 어시스트카드에서 부담하여 드립니다.
인접국/본국 의료이송
해외에서 사고나 질병이 발생하였으나 체류국에서 적절한 치료가 어려운 경우, 에어앰뷸런스 등 최적의 이송수단으로 인접국 또는 본국(대한민국) 의료시설로 이송하여 드리며, 이송 비용도 어시스트카드에서 부담하여 드립니다.
동반자녀귀국/간병가족지원
해외 현지 또는 인접국에서 입원 치료 중인 경우, 동반 체류중인 자녀(15세 미만)의 케어를 위한 귀국(한국)과 간병을 위한 가족의 현지 입국 항공편을 제공해드립니다.
중대사고 구조송환비용 VS 어시스트카드 해외이송지원서비스 해외여행보험의 [중대사고 구조송환비용] 보장은 어시스트카드의 [해외이송지원서비스]와 큰 차이가 있습니다.

[중대사고 구조송환비용]은 보험금 수령을 위한 조건(14일 이상 연속입원, 현지에서 처음 치료를 시작한 질병 또는 갑작스런 사고가 원인 등)이 매우 까다로우며 이송절차 직접진행(의료장비 및 의료진을 갖춘 이송수단 필요) 및 비용지불을 환자 본인 부담으로 진행한 후 보험사에 사후 보상청구를 해야 함은 물론, 보장금액 또한 실제 이송을 위한 비용에 비해 터무니없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어시스트카드의 해외이송지원 서비스는 사고나 질병(기존에 앓던 질병이 원인일지라도)이 발생한 경우 적합한 수단(에어앰뷸런스, 일반 항공편, 그라운드 앰뷸런스 등)으로 일련의 모든 절차 및 비용(최대 2억원)을 부담하여 전문 이송 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

※ 보장내역 및 한도 비교

보장내역 및 한도 비교
제공사 보장내역 한도
국내손해보험사 중대사고 구조송환비용 단기플랜 3백~1천만원
장기플랜 1천만원~9천만원
어시스트카드 국가 내 의료이송 2천만원
인접국 의료이송 1억원
긴급 의료 본국 이송 2억원
유해송환 2천만원
간병 친/인척 숙소비용 60만원
간병 친/인척 항공편 Ecomomy Class
자녀 동반 귀국 시 동반 친/인척 항공편 Ecomomy Class

3. 해외편의지원 서비스

24시간 의료통역
진료를 받는 과정에서 의료진과의 의사소통이 어려운 경우, 해외에서 긴급하게 통역이 필요한 경우 전화를 통해 영어 통역을 도와드립니다.
항공기 지연 지원
일정 시간 항공기 운항이 취소 또는 지연 시 실시간 대체 항공편 안내 및 예약을 도와드리고, 4시간 이상 지연 시 비용 보상 절차를 지원해 드립니다.
수하물 지연 지원
전 세계 어느 국가에서든 수하물이 분실 혹은 지연 된 경우 해당 항공사 및 공항과 연계하여 수하물 위치 추적을 통해 소재를 파악하고, 원하시는 목적지에서 수령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또한 6시간 이상 지연 시​ 비용보상 절차를 지원해 드립니다.
여권 분실 지원
해외에서 여권을 분실하거나 도난 당한 경우 여권 재발행(또는 여행증명서) 방법 안내 및 발행 비용을 지원해드립니다.

4. 24시간 한국알람센터

트래블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전문 오피스로, 전 세계 9개의 자체 알람센터에서 1,200명의 전문 코디네이터들과 의료진이 고객님의 요청에 따른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화, 카카오톡, 이메일을 통하여 24시간 한국알람센터로 연락하실 수 있으며, 현지 전화번호를 알려주시면 담당 코디네이터가 해당 번호로 전화드립니다.
☎ 전화 +82 2 511 1913 / 카카오톡플러스친구 어시스트카드알람센터 / 알람센터이메일 assistance.korea@acema.co.kr

※ 제공되는 더 많은 ASSISTCARD 서비스는 서비스 약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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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래블케어 가입상담

1599-7977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친절하고 상세하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 ~ 17:00
주말/공휴일 문의 시 다음 영업일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아침에 갑자기 복통이 시작되었어요. 진단받은 병명은 수신증, 수술을 위해 전문의가 있는 곳에 가야 하는데, 라오스에는 군병원밖에 없었어요.

어시스트카드랑 얘기해보니 앰뷸런스 타고 당장 바로 태국으로 이동하자고 해서, 제 생애 첫 앰뷸런스를 타게 되었어요.

방콕 병원에서 입원했던 2주간 병원비가 한국 돈으로 700만원이 나왔어요
어시스트카드가 없었다면..? 생각만해도 아찔하네요.
발리 사누르에서 병원 간호사분들과 대화가 잘 되지 않아, 어시스트카드로 통역 요청을 했더니 제 발리 현지 번호로 전화가 왔어요.

스피커폰으로 통화가 연결된 상태에서 의사 선생님의 진단을 받게 되었어요.

증상이야 제가 이야기를 할 수 있지만 선생님이 무슨 말을 하는지 정확하게 들어야 마음이 놓이는데, 이 과정에서 큰 도움을 받았어요.
조카랑 런던 여행 중 조카가 코피와 고열이 심해져 어시스트카드에 연락했어요.

예약 가능한 병원을 알려주셨고, 그 중에 런던에 있는 프라이빗 병원을 선택했어요.

진료비는 지불보증이라서 얼마 나왔는지 모르겠어요. 병원비 서류 챙길필요가 없어요.

어시스트카드를 선택하길 정말 잘했어요. 병원예약 서비스가 제일 좋았고, 피드백이 상당히 빨랐어요.
남편이 여행에서 탈이 났어요. 어시스트카드 문의했는데, 밤에도 바로 답해주시고 병원예약을 해주셨어요.

병원에서 살짝 실갱이가 있었는데, 보증금을 300달러나 내라는거에요. 그래서 어시스트카드로 연락했더니, 바로 직원과 통화해주시고 해결해주셨어요. 고로 전 돈 한푼도 내지 않았답니다.

어시스트카드 아니었으면 병원 고르는 스트레스에, 환전해서 병원비 내고 영수증 받아와서 보험사에 제출하고 돌려받는 스트레스를 겪어야 했겠죠.
호주에서 두통 때문에 일주일동안 고생을 좀 했어요.

그래서 어시스트카드로 전화를 했고, 호주에 있는 한인 병원을 예약해주셨어요.

진료비 자체는 이미 대납이 되었기 때문에 아무것도 준비를 하지 않아도 됐고, 대부분의 복잡한 절차를 대신 진행해 줘 몸만 다녀오면 되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충칭에서 피부병때문에 어시스트카드에 연락했어요.

“충칭제1인민병원”으로 예약을 잡고, 시간에 맞춰 병원에 방문했죠.

진료를 보는 동안, 진료비 + 주사비 + 약값까지 제가 하나도 내지 않았어요.

어시스트카드를 들고 온 게 정말 잘한 선택이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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