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가이드

병원에 가기 전
제휴병원 예약 서비스

  • 카카오톡으로 증상과 위치,
    내원 가능한 시간
    을 말씀해 주세요.
  • 담당 코디네이터가 적합하고 가까운 병원으로
    예약을 진행하고 시간과 장소를 안내해 드려요.

전화 : +82-2-511-1913 이메일 : assistance.korea@acema.co.kr

병원에서
긴급 의료통역 서비스

  • 현지 병원에서 의사 소통에 어려움이 있을때
    24시간 알람센터로 카톡해 주세요.
  • 통화 가능한 번호를 알려주시면,
    어시스트카드 코디네이터가 전화를 드려요.
  • 의학지식을 갖춘 전문가의
    통역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 어시스트카드 제휴병원 진료 시 이용가능

진료가 끝난 후
의료비 지불보증 서비스

  • 어시스트카드가 병원으로 의료비를 직접 지불해요.
  • 병원비 수납, 영수증 챙기기,
    보험금 청구 과정이 모두 필요 없어요.

※ 약제비는 후보상 청구를 위해 처방전과 약제비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숙소 · 집으로 돌아간 후
의료 모니터링 서비스

  • 병원에서 처방 받은 의약품에 대해 잘 모르겠다면,
    어시스트카드 의료진이 복용 방법을 조언해 드려요.
  •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 의료 모니터링 서비스를 받아보세요.
    혹시 무슨 문제가 생기면 24시간 한국알람센터로 연락해 주세요.

※ 약제비는 후보상 청구를 위해 처방전과 약제비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약제비
의료비 본인 지불 후
보험금 청구 서류 접수 방법 자세히보기
  • 약제비나 의료비 지불 보증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고객님께서 의료비를 직접 지불하신 경우 한국알람센터로 연락주시면, 보상 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드립니다.
  • 보험금은 보상 심사를 거쳐 1~3주 내 지급됩니다.
기타 서비스 요청
서비스별로 준비 서류와 접수 방법이 다릅니다.
24시간 한국알람센터로 연락 주시면
자세한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 긴급 의료 이송
  • 심리 상담
  • 휴대품 파손
  • 수하물 분실, 지연
  • 여권 분실, 도난
24시간 한국알람센터
자주 묻는 질문
  • 빈대(Bedbug) 피해 시 어시스트카드를 통해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카카오톡 상담

    가벼운 증상일 경우 대처 방법과 약국에서 구매 가능한 일반의약품 등에 대해 조언해 드립니다.


    ● 병원 예약 / 병원비 지불보증

    병원 진료가 필요할 때는 어시스트카드가 전 세계 27,000개 이상의 제휴 병원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가장 적합한 현지 병원을 예약하여 드립니다. 예약된 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실 경우 진료비는 어시스트카드가 부담합니다.


    ● 의료통역

    현지 병원에서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을 때 의료 통역을 지원해 드립니다.

    고객님과 현지 의료진, 어시스트카드 코디네이터가 함께 3자 통화로 통역이 진행됩니다.


    ● 의료 모니터링

    현지 병원 진료 후 조치와 처방 약을 어시스트카드 한국인 전문의가 리뷰하고, 고객님의 증상이 호전될 때까지 어시스트카드 의료팀이 일일 의료 모니터링을 진행합니다.

  • 어시스트카드 트래블케어는 다른 여행자보험과 무엇이 다른가요?

    1. ASSISTCARD는 국내 대형 보험사의 해외여행보험과 함께, 일반 보험이 보장하지 않는 전문 의료지원, 긴급지원, 여행 편의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의료 지원 포함 서비스
    - 전문의 의료 조언, 제휴 병원 예약, 의료비 지불 보증 및 청구 대행
    - 의료 모니터링, 전문가 심리 상담 등

    2) 긴급 지원 포함 서비스
    - 에어 앰뷸런스 또는 그라운드 앰뷸런스를 통해 국가 내, 인접국/본국 의료 이송
    - 동반 자녀 귀국 / 간병 가족 지원

    3) 여행 지원 포함 서비스
    - 24시간 긴급 통역
    - 항공기/수하물 지연 지원, 여권 분실 지원 등

    2. ASSISTCARD는 국내 유일 자체 24시간 고객센터인 '24시간 한국알람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일반 여행자보험은 의료비 청구 보상을 위한 절차가 매우 까다롭고, 준비해야 할 서류도 많습니다.
    - 어시스트카드는 '24시간 한국알람센터' 의 ONE STOP 지원을 통해 병원 예약, 의료 통역, 의료비 지불 등 복잡하고 까다로운 절차를 빠르고 쉽게 해결해드립니다.

    3. ASSISTCARD 가입 시, 여행자보험의 모든 보장을 동일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상해 · 질병 사망 보상, 치료비 보상, 휴대품 보상, 배상 손해 등

    ※ 어시스트카드의 서비스를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 해외에서 병원비 지불 보증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해외의 경우 의료비가 높은 곳이 많으며 특히 외국인에게 더 높습니다.
    또한 해외에서 신용카드 사용시 한도는 국내사용한도보다 턱없이 낮아 카드 한도를 초과하는 등으로 난감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테면 유럽여행 중 급성맹장염으로 인한 수술은 평균 1~2천만원 가량의 비용이 청구됩니다.

    일반 해외여행보험의 경우 발생 된 병원비를 고객이 직접 납부하여야 하나, 
    ASSISTCARD의 지불보증서비스는 어시스트카드에서 병원비를 지불보증 혹은 선지급 후 보험사와 정산합니다.
    고객은 과도한 의료비 지급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지불보증 서비스는 ASSISTCARD제휴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신 경우에 가능하며, ASSISTCARD는 전 세계 주요 도시에 분포한 29,000개 이상의 검증된 제휴병원 네트워크 및 자체 병원정보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교통사고도 보상이 가능한가요?

    교통사고의 경우 지불보증 서비스 이용에만 제한이 있으며, 고객이 병원비 납부 후 어시스트카드에 보상 청구를 하시면 심사 후 보상이 가능합니다.

    또한 지불보증을 제외하고 병원 예약, 의료 모니터링, 전문의 의료조언, 긴급 이송 등 어시스트카드 트래블케어 서비스를 모두 동일하게 보장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결제영수증 발행은 어떻게 하나요?

    영수증은 결제 후 고객님 메일로 KG이니시스에서 자동발송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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